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PS2 VitaminX Dream ED Clear!

by 춘양 2009. 9. 13.

VitaminX의 오프닝. 유툽 링크걸려고 하다가 다들 화질이...안좋아서 포기

오오오! 오랜만의 여성향게임!
VitaminX의 모든 캐릭터의 Dream ED 를 클리어입니다~
아~ 재밌었다~~ 정말 이렇게 웃은 여성향 게임 처음일지도...^^

기본적인 평판이 좋아서 기대는 했었지만, 정말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게임인듯.
기본적인 캐릭터의 밸런스가 좋다고나 할까. 길이도 짧지도 않고 길지도 않고 적당.
거기다 오마케 이벤트가 그야말로 최고! 개그! 완전 웃겼음!!! (>ㅁ<)

본인이 플레이 한것은 PS2! DS로 리메이크가 있지만, Full Voice 가 아니라는 점에서 실망...역시 DS..
그래도 기존것보다 여러가지 추가요소가 들어있다고 하죠. 선생님들 공략이라던지! (>_<)b
DS도 언젠가 꼭 해봐야 할 산물인듯. 후훗. 개인적으로 오프닝은 DS가 더 좋아요. DS의 가사는 더 파격적.ㅋ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여교사]가 되어서 졸업을 앞둔 문제아들을 공부시키기 위해 이리뛰고 저리뛰는 이야기.
특히 문제인것이 B6 이죠. F4가 Flower4의 꽃처럼 아름다운 4명이라는 뜻처럼 B6은 BAKA6. 바보6명이라는 이야기.
그래도 B6은 B6나름대로 꽃같은 외모를 하고 있는듯~~???^^; 얼굴은 초절정 미남! 머리안은 완전 바보! 의 설정. 게다가 한사람한사람의 개성이 정말 뚜렷합니다. 너무나도 뚜렷합니다.
주인공은 이들에게 마구 휘말리면서도 졸업시키기 위한 1년을 열심히 한다는 이야기...!

우선 본인의 공략순서는 [츠바사→미즈키→고로→슌→하지메→키요하루]의 순.
그리고 본인의 호감도 순위는 [하지메→키요하루→츠바사→슌→고로→미즈키] 순일까나...?


어쨌든 가장 모에 였던것이 하지메 이고, 가장 많이 웃은것이 키요하루!
키요하루 때 정말 많이 웃은것 같네요. 키요하루랑 고로 공략할때 진짜 많이 웃었다.
그러고보니 키요하루는 오토메게임 인기 캐릭터순위에서 VitaminX 캐릭터중 최상위였던 기억이...?
확실히 키요하루의 캐릭터는 강렬했다. 완전 장난꾸러기 악마스러운 초딩캐릭터...의 고교생판? 감정표현도 그렇고 좋아하는 아이는 괴롭히고 싶어하는 감정표현도 그렇고, 좋고 나쁘고 모두 통틀어서 초딩의 고딩판!(<-) 보고 있는 이쪽에서는 정말 웃겼습니다만, 진짜 있다면 과연....푸훗.

솔직히 그림체는 취향이 아니지만... 그림체와 관계없이...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B6들의 개성도 대단하고, 물론 T6(Teacher6) 도 좋았어요. 하나하나 부족한 주인공 신경써주는 어른스러운 T6!!^^

중간에 월말시험 같은것은 역시 혼자 힘으로 10문 전부 정답을 얻기는 불가능에 가깝더군요. 특히 [공민] 같은 경우는 전혀 모르겠음. 차라리 답이 확실히 나와있는 [수학]이 제일 쉬웠다.... 문제는 물론 공략사이트를 참조했지만, 공략사이트에도 안나온 문제들이 나올때 참으로 난감... 뭐 6명 공략할 정도면 대부분 문제방식 파악하게 되지만요.^^

아직 다른 오마케 엔딩이나 이벤트가 많이 남아있습니다~ 기대기대!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색의 조각...  (0) 2009.09.18
FF7CC Mission 100% 올클!  (0) 2009.09.03
MIKU DIVA 소실 Hard Great Clear...  (0) 2009.08.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