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CD/Comic&Ani

HCD 별은 노래한다

by 춘양 2012. 4. 7.
星は歌う
작자 : 타카야 나츠키 (高屋奈月) |발매 : 마린 엔터테인먼트 | 발매일 : 2010.2.24

정~말 오랜만에 드라마CD의 감상을 써보는구나...
별은 노래한다. [후르츠 바스켓]으로 유명한 [타카야 나츠키]의 작품이 드라마CD화 되었다.
원작에 대해서는 하나토유메에서 연재하다가 2011년에 11권으로 완결이 났다..

내용은 [후르츠 바스켓]과 비슷하다. 내용이랄까 분위기랄까 전개방향이랄까.;;
착하지만 불쌍한 가정환경을 가진 주인공 [시이나 사쿠야]. 그녀는 별을 보는것을 정말 좋아하고, 마치 별에서 노래가 들려오는 듯 하다며, 별을 보며 힘을 내고 어려운 현실을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다. 그녀는 부모에게서 버려져 현재 친척중에 한명인 [미야코 카나데]와 함께 살고 있다. 그러나 보호자여야 할 카나데는 그야말로 [니트]로 돈도 안벌고 집안에만 처박혀있고, 오히려 생활비는 전부 사쿠야가 벌고 있는 상황.. 그러나 두사람은 나름 사이좋게 잘 지내고 있는듯.
그러던 중 사쿠야의 [생일날]. 집에 돌아와보니 모르는 남자아이가 찾아와서 [선물]을 준다. 그 아이가 [아오이 치히로]. 이후 쓸쓸히 떠나가버린 남자아이가 계속 마음에 걸린 사쿠야는 결국 그를 찾아내지만 그때와는 다르게 웃으며 [네가 싫어] 라는 소리를 듣고 충격을 받는다. 그러나 결국 사쿠야는 치히로를 좋아하게 되고 한결같은 사쿠야에게 치히로도 끌리게 되고. 뭐 그런 이야기. 나중에는 타카야 씨 답게 어두운 스토리로 막 끌고 가는데 역시 후르츠바스켓의 데자뷰가 많이 느껴져서 아쉬웠다.

드라마CD의 내용은 오리지널이다.
여름방학이 끝나기 하루 전에 사쿠야. 치히로. 히지리. 유우리 넷이 모여서 과제를 하고 불꽃놀이를 하고 별을 보는 이야기다.
더해서 니트인 [카나데] 와 히지리의 부하?인 [사키]씨도 등장한다.
내용에 관해서는 그냥그냥 무난히 훈훈했다.
단지 마지막에 치히로가 사쿠야에게 [내 목소리가 닿을정도로 가까이 있어줘] 하면서 훈훈하게 마무리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어이가 없더라. '이자식이! 니가 먼저 사쿠야를 떠날거면서!' 하면서 약간 화가 나기도?ㅋ (지금와서 말이지만 진짜 치히로 이자식은 나쁜 놈입죠.ㅋ 욕먹을 놈. 나쁜남자 격?이라긴 좀 뭐하지만서도. 결국 양다리 걸쳐서 마지막에 사쿠라가 안보내줬으면 평생 그러고 사는거임?ㄷㄷㄷ그러면 사쿠야는 어쩌라고.)

캐스팅에 관해서는 약~간 내 생각과는 틀린듯?
특히 아오이에 콘도 타카시는 내 이미지와는 많이 틀렸다. 개인적으로 아오이는 부드러운 이미지?가 겉에 있고, 그 안에 무뚝뚝하던지 약간 사람을 가린다던지 비꼰다던지 하는 면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다. 왜 그냥 겉으로는 성격도 좋고 붙임성도 좋은 모범생이지 않은가. 그런데 드라마CD의 아오이는 말투도 딱딱하고 태도도 무뚝뚝한것처럼 느껴졌음. 부드러운 것과는 약~간 거리가 있지 않나 싶었다. 물론 콘도 씨 목소리는 좋았다...^^;
유우리나 사쿠야는 그럭저럭 평범히 어울리는 듯 했고, 무엇보다 가장 이미지에 딱 들어맞은 캐릭터는 히지리였다!!! 세이쨩!! 코시미즈 아미!! 어쩜 이렇게 잘 표현을 했는지! 정말 매력적이었다..^^
개인적으로 [사키X히지리] 커플링이 메인인 [치히로X사쿠야] 보다 훨씬 재밌었고 호감이 간다. 그냥 주인공 바꿔...

만화책은 11권까지 다 봤기에 여기서 책의 감상을 간단히 쓰자면...
솔직히 그닥 재밌지는 않았다. 아무리 봐도 후르츠바스켓의 열화버전으로밖에 안보인달까. 캐릭터 설정이나 이래저래.... 전체적으로 별로다.. 무엇보다 메인커플링이 우울의 극치를 달리는데다 그 주인공인 치히로가 참 욕먹을 짓을 많이 해서리. 사쿠야가 치히로 확 차버리는 전개로 갔으면 엔딩 극찬(!!)할듯 싶었는데 결국 그냥 순정만화 식으로 끝냈다. 질질 짜면서 속으로 계속 그리워한다는 전개는 중반부터 끝까지 스토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보면서 좀 질리는 부분이 있다. 역시 메인커플링을 바꾸는게...(<-)

현재 작가분은 [리제롯테와 마녀의 숲] 이라는 새 작품을 연재중이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주인공 타입이 완전히 바뀐데다가 설정이 판타지! 내용으로는 아직 초반인데다가 [월간 연재] 라서 나오는 속도가 상당히 느리다. 월간연재...orz 최근 몸이 안좋아지셔서 그런건지.

★ CHARACTER & CAST
시이나 사쿠야 (椎名 サクヤ) / CV : 토마츠 하루카 (戸松遥)
아오이 치히로 (葵 千広) / CV : 콘도 타카시 (近藤隆)
미야코 카나데 (宮古 奏) / CV : 타카하시 히로키 (高橋広樹)
혼죠 히지리 (本条 聖) / CV : 코시미즈 아미 (小清水亜美)
무라카미 유우리 (村上 優里) / CV : 테라시마 타쿠마 (寺島拓篤)
사키 (沙己) / CV : 스즈키 타츠히사 (鈴木達央)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