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뉴단간론파V3 모두의 살인 신학기 클리어!

by 춘양 2018. 9. 17.

 스팀에서 나온 뉴단간론파V3를 드디어 플레이하여 클리어하였습니다.

 VITA판은 한국 게임위?에서 막아버렸다고 하더군요. 아니 하든말든 뭔상관, 막을정도나 되나. 개인적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전편보다 약한것 같던데. 캐릭터들의 엽기성도 전편들보다 훨 정상적이던데요. 오히려 살인게임을 현실적 관점에서 고찰해준다는 점에서 교훈마저 느껴지던걸.ㅋㅋㅋ 

 다행히 스팀에서 뉴단간론파가 나왔고, 거기다가 친절하게도 한글패치를 만들어주신 고마운 분들이 계셨습니다. 

 항상 일본어로 했는데 한글로 하는 단간론파는 또 신선했네요. 


스토리 : ★★★☆ - 잘 나가다가 마지막에 가서 충격과 공포.  

캐릭터 : ★★★★★ - 단간론파의 캐릭터들은 다들 사랑스러움. 미친놈들도 착한놈들도 다들 사랑스러움.  

모에도 : ★★★★ - 단간론파 시리즈답게 몰입도도 높고 애들 전부 좋음. 3편답게 1,2편의 캐릭터들도 많이 등장해서 모에스러움. 

볼륨 : ★★★★☆ - 스토리가 끝나고 나서도 미니게임이 매우 충실함. 


 단간론파 시리즈에 대해 잠깐 소개하자면... 살인 미스테리 추리 게임입니다. 

 초고교급의 재능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강제적으로 어떤 미친 살인게임에 참여하게 되어 살아남기 위해 동료들끼리 속이고 배신하고 그래도 믿으면서 진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 단간론파가 다른 살인게임들과 다른 점은 첫번째로 개성적인 캐릭터. 두번째로 그에 맞는 절묘한 살인트릭. 세번째로 학급재판의 스릴. 네번째로 범인의 처형. 특히 이 처형부분이 굉장히 잔인하고 엽기적입니다. 그림체는 귀엽고 연출도 코미컬한데 정작 내용이 꿈도 희망도 없음. 


 단간론파 전편의 주제는 희망과 절망이었는데 이번 V3의 주제는 거짓말과 진실... 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편들보다 좀 약하다고 느꼈습니다. V3에서 제일 충격적인 재판은 역시나 [챕터1]. 아 충격과 공포. 챕터1 끝나고나서는 진짜 마음에 찡한 무언가가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마지막 챕터. 엔딩 마지막에 하는 마지막 재판. 가장 달아올라야 할 부분이긴 한데 전편보다 충격이 덜했음. 진짜 갑자기ㅋㅋㅋ 갑분싸라고 해야하나 그런 뭔가를 느꼈음.ㅋㅋㅋ 사이하라 일행처럼 시청자를 절망!!!! 하게 만들 생각이었다면 나름 성공이었으려나.ㅋㅋㅋ 지금까지 한건 대체 뭐야!! 라는 느낌으로 끝나더니 결국 또 사실 아닐지도 몰라... 라는 복선을 남기고 끝내버려.ㅋㅋㅋ 하지만 이 게임이 재미없었다고 느꼈다면 그것이야말로 [성공] 이려나. 아니 재밌었어요. 전편보다 덜하다는거지 단간론파 특유의 재미가 있음. 게다가 3편이라고 1편, 2편 캐릭터 엄청 대방출하니까 그냥 그것만으로도 애들 보니까 정겹더라... 나에기뀽 귀여워. 하지메뀽 멋있구.ㅎㅎㅎ


 과연 춘소프트에서 단간론파4가 나올수 있을것인가.ㅋㅋㅋㅋ 엔딩이 그딴식이라서.ㅋㅋㅋㅋ

 게다가 단간론파를 만들던 주요 스탭들이 춘소프트를 나와서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말이죠. 상표는 춘소프트가 가지고 있으니까 만든다면 협력형태가 되거나 아니면 춘소프트쪽에서 새로운 네타를 가지고 만들어주려나. 개인적으로는 시리즈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ㅎㅎㅎ


 하여튼 이제 V3에 대한 네타를 피해다니지 않아도 되니까 맘이 편해졌습니다. 니코동에 들어가서 V3영상이나 마구 찾아봐야겠다.ㅎㅎ

 아래는 네타 가득이라서 단간론파V3를 엔딩까지 보지 않은 사람들은 피해주세요.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모바일게임 정리  (0) 2018.12.21
사신과 소녀 클리어 간단감상!  (1) 2016.06.06
발푸르가의 노래 클리어 간단감상!  (1) 2016.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