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FLAC to MP3 변환 : Fre:ac

category 春楊-STORY/BLOG 2019.02.22 00:20

FLAC음원파일이 부담가는 이유는 역시나 용량이다.

용량을 줄이기 위해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FlicFlac 프로그램을 추천하기에 공식사이트에 가서 다운을 받아보았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Failed to Convert]라고 뜨는 것이다.

파일 하나는 변환이 잘 된다. 하지만 다수의 파일을 한꺼번에 변환할때 에러가 뜬다.

첫번째 파일 변환 시 [~FlicFlacTmp.wav]라는 파일이 만들어지는데, 두번째 파일 변환 시에 에러가 뜬다.

그러면 그 [~FlicFlacTmp.wav]을 삭제하고 다시 변환시키면 또 잘된다. 하지만 역시 [~FlicFlacTmp.wav]파일이 또 만들어지고 역시 두번째 파일에서 Failed가 뜨고 만다. 결국 하나하나씩 변환하면서 [~FlicFlacTmp.wav] 파일을 그때마다 삭제해주라는 말이잖아...ㄷㄷ


에러가 왜 일어나는지 몰라 구글검색을 해봤으나 역시 사례를 찾지 못했다.ㅠㅠㅠ 대체 문제가 뭐여.

대신 FlicFlac 이 아니라 LameDrop 을 사용한다는 유저의 사례를 찾아 실행해보니 매우 잘 되었다!!!

FlicFlac처럼 무설치 프로그램에 그냥 드로그드롭만 하면 바로 변환이 되어 매우 편리하더라.

게다가 오토태그로 Flac파일의 태그를 그대로 가져올수도 있는듯.


공식 홈페이지 : http://www.rarewares.org/mp3-lamedrop.php




2019.3.6. 추가


사용하다보니 한자가 들어간 파일명은 인식을 못하는것을 발견.

FlicFlac이나 Lamedrop이나 둘다 한자가 들어간 파일을 인식못하고 변환 실패해버림.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아 구글링을 한 결과 발견한 fre:ac 라는 프로그램.

무설치 프로그램이 아니라 편의성은 앞의 두개보다 떨어지지만 한자파일도 변환되고, 한글도 지원한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freac.org/index.php/en/downloads-mainmenu-3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