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CD/Comic&Ani

모래시계

by 춘양 2006. 11. 28.
사용자 삽입 이미지
砂時計ドラマCD
원작 : 芦原妃名子 / 砂時計 (小学館)
발매 : 제네온 엔터테인먼트 발매일 : 2005.5.25

8권인가로 완결이 난 [모래시계]의 드라마CD 입니다.
원작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자면... 결국 그렇게 될껀데 뭘 그렇게 멀리멀리 돌아간건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ㅅ-); 개인적으로는 안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 추억을 이야기했으면 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결국 현실이란게 그렇게 쉽게 돌아가지 않는다는 느낌을 주려 한것 같으나 결국은 돌아가 버렸으니 현실이고 뭐고...;;; 뭐 해피엔딩인데도 뭔가가 납득이 가지 않는군요. 하핫. 뭐 소학관상인가 까지 받은 작품이고, 전체적인 내용도 재밌는 편이니 한번쯤 읽어봐도 괜찮겠지요.

드라마CD는 만화책 처음.. 안이 엄마와 함께 엄마의 고향으로 돌아온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후 아빠를 따라서 도쿄로 올라가는 신에서 끝이 나더군요. 앞으로의 일을 암시하는 말을 남기면서... 솔직히 드라마CD는 만화책 내용을 너무 줄여놓은 느낌이어서 제대로 감동이 오지 않았습니다. (-ㅅ-); 특히 안과 다이고와의 관계성립에서 만화책에서 느끼지 못한... 뭔가 굉장한 위화감을 느껴버렸습니다. 분명 드라마CD는 중간에 뭔가를 빼버렸도다... 감정이입이 굉장히 어려운 CD가 되어 있더군요.^^;;;

캐스팅 적으로도 솔직히 그다지 만족이지 않습니다. 특히 다이고에 토리우미 씨라는 사실에 역시 위화감. 하핫. 아... 최근 토리우미 씨 목소리에 진지하고 무뚝뚝한 캐릭터가 안어울린다는 느낌이 드는건 대체 왜인가!!^^; 너무 가벼운 캐릭터 역을 많이 들어서 그런가. 그러나 그 가벼운 캐릭터 연기하는 토리우미 씨의 이미지가 딱이라는것도 문제는 문제..(-ㅅ-); 그외 전체적으로 위화감을 느꼈습니다. 캐스팅 리스트는 좋은데 이미지적으로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랄까.. 흠.
뭐 팬이라면 들어도 좋지만, 그다지 기대는 하지 못할 내용이라는 결론이군요..

★ Character & Cast
우에쿠사 안 (植草杏) : 칸다 아케미 (神田朱未)
키타무라 다이고 (北村大悟) : 토리우미 코스케 (鳥海 浩輔)
츠키시마 후지 (月島藤) : 치바 스스무 (千葉進歩)
츠키시마 시이카 (月島椎香) : 코바야시 사나에 (小林沙苗)
우에쿠사 미와코 (植草美和子) : 오리카사 아이 (折笠愛)
미즈세 마사히로 (水瀬正弘) : 히라타 히로아키 (平田広明)
쿠로키 카에데 (黒木楓) : 소노다 케이코 (園田恵子)
할머니 : 오코히라 시즈카 (尾小平志津香)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