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PSP] 하츠네 미쿠 Project Diva~ 첫 플레이.

by 춘양 2009. 7. 12.
미쿠가 드디어 게임화! PSP로 나온 리듬게임 프로젝트 디바!!
아래는 게임의 PV를 유툽에서 찾아 링크! 미쿠 귀여워~미쿠미쿠~(>ㅁ<) 리듬게임이라 일어의 압박은 거의 없을 듯.


블로그에서 미쿠나 보컬로이드의 이야기는 거의 하지 않지만, 솔직히 보컬로이드는 꽤 좋아합니다. 니코동에서 항상 미쿠노래를 체크하고 있기도 하고, 따라서 노래부르기도 하고...^^; 뭐 오.타.쿠처럼 좋아하는건 아니고... 캐릭터도 좋지만 역시 노래가 좋죠. 좋은 노래를 만드는 능력자들이 니코동에 모여있음...! 이 게임에도 좋은 노래들은 거의 다 들어있더군요. 유명한 보컬로이드의 노래는 거의 다 알다보니까 게임노래도 두세개 빼고는 전부 아는 곡.....;;

게임을 시작하면 제작사인 SEGA의 노래를 부르는 미쿠~
우선 오늘 6시간 정도 달려서 NORMAL의 곡의 평가를 전부 GREAT 나 PERFECT 로 얻었습니다.
곡 100% 전부 GREAT 평가를 내면 스탭롤이 흐릅니다~ 귀여운 미니모쥴 미쿠가 있고, 배경음으로 여러 미쿠의 곡들이 연달아서 흐르는군요. 참고로 미쿠는 스탭롤에서 마구 움직이는데, 방향키를 누르면 그대로 움직입니다! 게다가 X버튼을 누르면 미쿠가 파를 들고 3단 점프를 합니다! 오오! 귀여워!!!! (>ㅁ<)

게임의 평가는 CHEAP / STANDARD / GREAT / PERFECT 가 있습니다.
게임오버 비슷하게 가면 CHEAP. 적당히 하면 STANDARD. 잘하면 GREAT. 그리고 퍼펙.
평가에 따라 얻는 아이템이나 새로운 곡, 코스츔이 달라집니다. 난이도는 처음에 EASY, NORMAL만 할 수 있고, NORMAL에서 GREAT 이상의 평가를 얻으면 HARD 가 추가됩니다. GREAT 평가를 받으려면 [챤스타임]을 잘 이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 아무리 잘 콤보를 연결했다고 해도 챤스타임때 끊기면 모든것이 말짱 꽝. 처음에 엄청 못했어도 챤스타임때 전콤보를 이으면 그대로 GREAT 를 받게 되는....약간 미묘한 난이도. 이 챤스타임때는 콤보에 따라서 점수가 곱해지기 때문에 한번에 2배의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순간입니다. 이때 잘해야 GREAT를 얻을 수 있음.

개인적으로 제일 어려웠던 곡은 뒤에서 2번째곡~~ 크리스마스 곡이었나.
노트 자체는 쉬운데 빠른템포로 연달아 나오는.... 저주스러운 연타곡이었음. 손이 저려~
HARD로도 한두개 해봤는데... 이것도 뭐 익숙해지면 그럭저럭 괜찮을까나.
NORMAL은 OX 만 사용하지만 HARD는 버튼 4개 다 사용. 약간 헷깔리더라고요.. 다음 버튼이...^^;

그리고 미쿠의 코스츔~ 역시 다양한 출현조건이 있는 듯 합니다~
게임하다보니까 대충 10개정도가 등장. 어쨌든 이런 노가다는 우선 나중으로 미뤄두기. 우선은 HARD까지 곡 클리어가 먼저다!  그보다 다양한 미쿠는 귀여웠지만, 본인은 비쥬얼로 [루카]를 가장 좋아하기에... 루카의 다양한 코스츔도 원했다.....orz 게다가 루카는 목소리도 들어가 있지 않다니...orz 그치만 린&렌은 귀여웠음..!

그리고 미쿠의 방...풋.
미쿠를 관찰할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컨트롤러로 미쿠의 모습을 260도? 돌리면서 관찰할수 있음. (-ㅅ-); 미쿠는 방안에서 소품을 구경하거나 노래를 듣거나 침대에 있거나 하는데 그 모습을 관찰.... 그리고 베스트샷을 노려서 사진을 찍으면 PSP에 저장되는 기능도....헐.^^; 그러나 약간 움직임에 제한이 있을까나. 줌아웃이나 줌인도 가능했으면 좋았을듯.(<-)

게다가 이 게임은 직접 음원 파일을 넣어 미쿠의 움직임을 커스터마이즈 해서, 새로운 리듬게임을 만들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그러나.... 상당한 노가다 작업일듯. 노래 부분부분마다 입모양이나 표정, 팔, 다리 움직임, 무대설정, 카메라워크 등을 설정해줘야 하는데.... 상당히 귀찮음. 게다가 화면연출이나 센스가 필요할듯 싶습니다. 이것은 능력자들을 기다릴수밖에 없을듯. 능력자를 찾아라!(<-)

게임 자체는 나름대로 재미있었습니다.
그럭저럭 할만하고 미쿠도 귀여웠고. 캐릭터게임+리듬게임 치고는 퀄리티가 높은 편.
나중에 좀더 버젼업해서 린&렌이나 루카의 노래들도 나와주길 바랄 뿐. 아니, 이건 능력자들을 기다려야 하나...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리의 아틀리에 - 초반 1년 정리  (4) 2009.07.25
[PSP] Vantage Master~ 영웅전설6 연동~  (0) 2009.07.01
PSP 영전6 SC 엔딩!!  (0) 2009.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