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FFX-2 International Clear...

by 춘양 2009. 9. 20.
최근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은 VitaminX 와 FFX-2 와 미쿠Diva 정도인가.

FFX-2 클리어했습니다.
레벨은 55 정도. 티더 엔딩 맞았고, 에피소드 95% 완료. 크리쳐 40% 완료. 플레이시간 66시간..

International판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이것은 기존 FF10-2 에 추가요소를 넣은 버전입니다. 예를 들자면 [킹덤하츠]가 본편이면 [Final Mix]판과 같은 의미.. 성우는 영어, 자막은 일본어. 그리고 스토리나 미니게임, 아이템에 추가요소가 있지요 FFX-2 의 경우 본편과 다른점은 [Last Mission의 추가 / 크리쳐 크리에이트 메뉴 추가 / 스페셜 드레스 추가 / FF7AC 특전영상] 정도일까나. 크리쳐 크리에이트의 경우 꽤 노가다요소를 불러일으키더군요. 뭐 나름대로 크리쳐들의 인생을 들을수 있어서 재밌긴 해도.... 몬스터 얼굴을 화면가득 업해서 보여주는건 솔직히 너무 징그러.....;;;

성우가 영어인건.... 대체 왜 그런건지.... (-ㅅ-);
킹덤하츠 때도 느끼지만 왜 성우는 영어로 바꾸는거지? 성우는 단연 일본이 좋아요. 일본 이나 한국 아니면 다 별로임.
미국인들 이라고 해야하나. 그쪽 성우분들은 목소리가 다들 비슷비슷하게 들려서 재미가 없음.  파라라이랑 누지랑 기플이랑 대화하는데 누가누구 목소리인지 자막이 없으면 구분하기 어려운 것이다..... 특히 남자성우가 심한듯. 목소리들에 개성이 없다. 그 외에도 본인이 약간 남성 일본성우 매니아 경향이 있어서 그렇기도 하고...^^;;; 아아아~~ 기플 성우가 스즈무라 켄이치~ 스즈켄 목소리!! 슈인에 모리타 마사카즈 씨 다시 나오고... 모리타 보이스...ㅠㅠ 누지 목소리는 칸나 씨...ㅠㅠ 킹덤하츠때는 일부러 FinalMix 안했던 유일한 이유가 성우때문이었음....ㅠㅠ 지금도 인터네셔널 한거 성우 알고 약간 후회중....(<-)
Last Mission 은 일본어 성우인데~ 지금까지 영어 성우들만 들어서 그런지 일본어 성우가 위화감이 들어!^^;
그리고 크리쳐 크리에이트 하다보면 몬스터 성우도 가끔 들어있는데 그거 일본어다...!
아놔. 그냥 전부다 일어 성우로 해주지...ㅠㅠ 이거 뭐 이러는거여...ㅠㅠ

하여튼 인터내셔널 판!!
10-2 는 10의 외전격이라 그런지 약간 분위기가 가벼운 느낌이랄까요.
10은 엄청 재밌게 했는데 10-2 는 그만큼의 재미는 안나네요.... 결국 유우나는 그 이후에도 나름 열심히 잘 살고 있다는... 그런 이야기? (-ㅅ-);;;; 하여튼 뭔가가 가벼운 느낌. 최종보스 맞으러 갈때도 긴장감 하나도 없고, 최종보스 포스도 안나고 말이야. 게다가 강하지도 않아. 레벨 55도 딱히 레벨노가다 한것도 아닌데 왠지 허무한 보스들.. (-ㅅ-); 마지막 그녀석이 티더 리미트기술 연속으로 사용하는데 웃었다...^^; 뭐 파판인만큼 파판의 재미는 있지만 파판10 이랑 비교하자니... 안타까울뿐. 정식시리즈 보다는 역시 외전의 느낌. 하여튼 마지막에 티더 봐서 좋았다.....^^;;; 티더 엔딩 못보고 노멀엔딩만 봤으면 완전 허무했을듯... 완전 서비스..느낌...ㅠㅠ

2주차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네셔널 판의 추가된 엔딩을 보려면 2주차는 필수인듯...!
2주차로 100% 만들어서 [자나르칸드 엔딩] 보고, 크리쳐 크리에이트 100% 해서 [크리크리 엔딩]보는것이 목표..
그외에 마물 콜로시엄도 나름대로 전부 클리어하고 싶으니까요. 즐길요소는 전부 즐겨야 직성이 풀림..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리의 아틀리에 Ending 분기  (2) 2009.09.26
비색의 조각...  (0) 2009.09.18
PS2 VitaminX Dream ED Clear!  (0) 2009.09.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