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에뛰드 프롤로그 플레이 중...

by 춘양 2010. 4. 12.
TAKUYO사의 에뛰드 프롤로그 플레이 중입니다.
이 게임은 꽤 오래전에 나온 게임인데 TAKUYO가 벌어먹기위해(...) 이것까지 리메이크 하더라고요..
뭐 본인에겐 예전부터 해보고 싶던 게임이었는데 너무 오래전 게임(98년발매) 이라 포기했었기에 환영.

게임은 단순한 선택지 호감도상승 ADV게임.
특이한 점이라면 게임을 시작할때 [남자주인공 / 여자주인공] 선택할수 있다는 점이겠죠.^^
게다가 이 둘은 무려 게임설정으로는 주인공들끼리 서로 사귀던사이. 그러다 최근에 깨지고 다른이를 공략할수 있다는 이야기인가봐요. 물론 공략캐릭터로 예전남친, 예전여친인 그들을 공략할수도 있는 모양.
남자주인공의 성우는 무려무려무려무려 [모리쿠보 쇼타로]!!!!!!!!!!!!! (>ㅁ<)
남자성우진은 다케우치 켄이나 시모와타 유우키 등 나름 알고있는 성우들이 많더라고요.
여성성우진은 솔직히 아는분들은 없지만, 들어본봐 어색한 성우분들은 없는듯.
참고로 남자주인공으로는 [7명의 공략캐릭터], 여자주인공으로는 [5명의 공략캐릭터]. 총 12명 공략가능합니다.
남녀 전부 해봤는데, 역시 남자 쪽이 이벤트가 더 충실한 듯한 느낌...^^;;;

리메이크라고 하지만 90년대 초반게임이라 그런지 시스템이나 이벤트는 단순하더라고요.
한 캐릭터 플레이하는데 3시간 정도면 충분히 볼수 있습니다.
스킵 기능을 사용하면 1시간도 걸리지 않더군요..^^;;
재미는 그럭저럭 있습니다. 그림체도 그당시 생각하면 나름 봐줄만한 편. 시간이 짧아서 금방 엔딩 볼수 있을듯.

그리고 보너스로 Little Aid의 누이나기 콤비, 사와토, 하나무라, 하지 선생님이 등장합니다!!ㅋㅋㅋ
즉, 여기의 학교는 Little Aid의 학교와 같고, Little Aid보다 2년전 이라는 시간설정인듯.
사와토나 누이나기 콤비가 1학년이에요~ 근데 1학년과 3학년과 비교해 전혀 성장이 없는 그들..ㅋㅋㅋ
나름 게스트로 등장해서 주인공들의 연애관계에 한껏 초를 치거나 개그를 뿌려주는 감초역할이네요.^^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ude Prologue 클리어~  (0) 2010.04.24
레이톤 교수와 이상한 마을 클리어~  (0) 2010.03.23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 간략  (0) 2010.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