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春楊-STORY/BLOG

내가 쓰는 윈도우10 어플로케일 : Local Emulator

by 춘양 2018. 9. 20.

나는 기본적으로 일본게임을 자주 하는데 한글 윈도우에서는 일본어를 인식을 못하고 실행조차 안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전에 윈도우 XP나 7을 사용할때는 어플로케일(Applocale) 이라는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일본윈도우로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일본게임이 오류없이 플레이 가능했다.

그런데 이번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로컬 에뮬레이터(Local Emulator)라는것이 있어 바로 시험해봤는데 게임이 매우 실행이 잘 되어 만족!(^ㅇ^)


다운로드는 이곳 https://github.com/xupefei/Locale-Emulator/releases 에서 맨위에 있는 최신버전을 다운하자.


이후엔 그대로 압축을 풀고 LE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Install for current user를 선택하면 1초만에 설치가 끝난다! ㄷㄷ


이후엔 파일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클릭] 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로케일 에뮬레이터라는 항목이 생긴다.

여기서 Run in Japanese를 선택하면 오류없이 실행이 아주 잘되더라.

지금은 잘 되는데 혹시 오류가 생긴다면 아래에 적어 둘 생각...



'春楊-STORY > B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AC to MP3 변환 : Fre:ac  (0) 2019.02.22
내가 사용하는 무료VPN : softether vpn  (0) 2018.09.08
블로그가 잠수중 !  (1) 2014.1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