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PS2] 학원 앨리스 ... 미캉/나츠메 공략완료...

by 춘양 2007. 1. 18.
PS2 학원 앨리스 - 반짝반짝 메모리 키스- 를 하고 있습니다. 장르는 여성향일까나.
처음엔 별로 기대하지 않고 시작했는데.... 은근히 재밌군요. 호호호... (>ㅁ<)
미니게임도 쉬우면서 충실하고, 캐릭터 이벤트도 꽤 있는 편입니다.
이벤트는 똑같은것이 2개로 나눠져 있더군요. 같은 이벤트라도 처음에 별로 안 친할때는 그냥 무시하는 분위기, 도와줘도 결과가 제대로 안나옵니다. 나중에 캐릭터 상태가 [너무좋아] 상태에선 다정하게 이벤트가 흘러가곤 하더군요.^^; 약간 겹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단지... 오프닝과 엔딩 영상과 노래가 애니메이션과 완전 똑같은것은 대체... 조금은 매드무비처럼 합쳐놓고 섞어놓고 노래도 좀 바꿔주면 좋았을텐데.... (-ㅅ-);

주인공은 미래에서 온 [앨리스 학원 초등부]의 여자아이입니다.
특별부 선생님 [노다 선생]님의 시간트립에 말려 들어왔는데, 이게 문제인것이... 주인공은 기억상실증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심지어 자신의 이름도, 자신의 앨리스도 모르는 주인공. 뭐 나루미 선생덕분에 적당히 이름하고 생일을 정하고 게임이 시작. 앨리스 능력은 한달 후에 정해지는데, 이것도 능력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뭐 대충 공략하고 싶은 캐릭터의 특징에 맞는 앨리스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죠. 특별히 어렵진 않지만 의외로 세이브로드 노가다 엄합니다. 공부결과의 성공/실패 가 랜덤. (-ㅅ-); 그러나 확률치는 정해지는 모양이더군요.

하여튼 주인공인 미캉 과 나츠메 를 공략하여 해피엔딩 보았습니다. (>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역시 주인공인 미캉을 공략했지요...
미캉의 이벤트는 거의 즐겁습니다.^^ 활발명랑하군요.
그러나 이게... 주인공 자체가 여자아이다 보니 백합같은 미묘한 분위기가... 백합은 아니지만 찐한 우정이라는건가? 원래 미캉이 호타루와 미묘한 분위기이긴 하지만서도... (-ㅅ-); 차라리 초반에 주인공의 성별을 남자/여자 중 선택할수 있었다면 좋았었을듯 싶네요. 주인공 성격도 중성적이기도 하니 잠깐 대사만 바꾸면 될걸. 중간에 이벤트 하나 빼먹어서 CG를 날린것이 후회스러움.;; 얠 다시 공략해야 하나... 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2번째는 나츠메 공략!!
나츠메를 공략하면서 느낀것은... 정말...
무시하는 검은고양이를 길들이는 느낌이랄까...
점점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이 정말 귀엽더군요! (>ㅁ<) 초반엔 계속 무시당하고 험한말 들어도 후반엔 말 걸어도 제대로 대답해주고 은근히 다정해지면서 왠지모를 흐믓한 기분. 나츠메와 주인공과의 대화도 꽤 재미있는 편이라 계속 웃으면서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후훗. 참고로 나츠메가 속해있는 [위험능력반]은 2주차가 아니면 들어갈수가 없습니다. 위험능력반... 페르소나가 너무 음침해... (-ㅅ-);

나츠메 공략은 미캉보다는 훨씬 힘들었습니다. 나츠메는 처음 만났을때부터 상태가 [짜증나]상태에다가, 루카랑 같이 호감도를 높여주지 않으면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거든요. (-ㅅ-); 거기다 계급도 나츠메와 같은 [스페셜]을 노려야하고... 호감도 올리랴, 이벤트 챙기랴, 능력치 올리랴..... 미캉보단 이것저것 할일이 많았음. 저 위의 나츠메CG는 왠지모를 사랑의 파르페 이벤트. 나츠메하고는 미묘하게 안어울리더군요.^^; CG중에 비내리는데 나무아래서 우수에 젖은 나츠메CG가 있는게 그게 묘하게 정말 잘어울린다는 느낌. 역시 고독한 검은고양이인가... (>ㅁ<)
아.. 나츠메 엔딩은... 마지막에 쇼크.... 였을지도. 역시 키스가 있구나.. 헐.
나츠메는... 역시나 연애플러그(?)가 어색한 느낌이랄까. 박로미씨(성우분).. 너무 목소리가 어두워요. ^^;; 마지막 헤어질때 "어째서 넌 내 앞에 나타난걸까..." 라는 말을 하는데 주인공이 감동한것처럼 본인도 감동하고 말았습니다. 여러가지 의미로.... 훗.
그래도 역시 남자애니까 뭔가 공략했구나 하는 느낌은 있더군요.^^; (노멀 만세!);;;

공략캐릭터가 꽤 많습니다.
호타루와 루카뿅을 공략하고 난 후엔 나루미나 츠바사, 미사키를 공략하고 싶은데..
얘네들도 키스가 있는건가?? 주인공이 초딩이다보니... 왠지모를 어색함.. 쿨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리지널 캐릭터도 한명 나옵니다. 바로 옆의 CG의 인물.
그러나..... 얜 대체 뭔지.. 아무래도 공략대상은 아닌것 같은데 말이죠. 얼굴은 보이는대로 그런대로 잘생겼는데 목소리가 너무 굵어서 매치가 안됩니다. 무슨 중년의 아저씨같은 굵은 목소리가... 게다가 이미지가 나츠메처럼 쿨한 편인데 성격은 바보임. (-ㅅ-); 푸훗. 이녀석도 공략 되었으면 꽤 재밌을것 같건만.^^;

뭔가 이것저것 두서없이 주절주절 써버렸네요.
뭐 전원 클리어하면 제대로 리뷰를...^^;

P.S. 외장디스크 250G 샀습니다. 아.. 너무 좋네요. (>ㅁ<)
P.S.2 강철의 연금술사 3 2주차.. 너무 지겹네요. 하아...(-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