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지금까지 본 애니메이션 정리

by 춘양 2007. 2. 3.
기준은 [베스트애니메]를 참고로 지금까지 본인이 본 애니메이션의 리스트를 적어보았습니다. 중간까지 보다가 재미없어서 날린것이나, 현재 완결되지 않은 작품은 적지 않았습니다. 아마 약간 빠진 부분도 있으리라 생각되는군요. 리스트 순서는 가나다라 순서입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작품은 진한 표시!

리스트를 보다보니 추억의 애니메이션이 많이 보이는군요.
요즘에도 공중파에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하고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엔 오락프로그램이랑 뉴스 빼고 거의 TV를 보지 않는 사람이라... (가끔 가족중에 드라마에 흥분하면 같이 보게 됨;;;;) 정부에서 애니 만들라고 돈을 주는 모양이니 만들긴 만드는 모양이지만, 그다지 이야기도 잘 못듣겠고 말이죠. 뭐, 요즘엔 투니버스니 스카이니 해서 케이블 TV가 주도하다시피 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의 애니메이션 시청률은 제대로 안나올듯 싶기도 합니다.
참고로 본인은 예전에 보노보노를 보기 위해 절대로 일요일에도 꼬박꼬박 9시에 일어났으며, 방학때에도 빨강머리앤을 보기 위해 아침 8시 30에 꼭 일어났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하. 그러나 지금 생각해보니 이게 다 일본것이군... (-ㅅ-); 보면 볼수록 일본은 애니천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방송사도 우리나라처럼 딱 3개가 독점하는게 아니라, 꽤 다양하죠. 라디오 주파수도 다양해서 지역에 따라 못듣는곳도 있고 듣는곳도 있다는 소리를 들은적도 있고... 뭐 일본처럼 너무 도를 넘어서도 안되지만, 한국도 어느정도 소재를 다양히 썼으면 좋으련만... 무엇보다 방영 시간대도 좀 신경써주고 말이죠. 그러나 현재로서는 전혀 무리인것 같고, 아예 세대가 교체되어도 될까말까 정도밖에 기대가 안되는...

'OTH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7년 클리어 게임 정리  (0) 2008.02.01
오토메이트 캐릭터 진단..?  (0) 2007.10.22
당신의 중세의 직업은?  (0) 2006.1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