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NORMAL

[PS2] 이리스의 아틀리에 - GRAND FANTASM -

by 춘양 2007. 7. 21.
イリスのアトリエ グランファンタズム
발매 : GUST | 발매일 : 2006.6.29
장르 : 연금술RPG / CERO A | 기종 : PS2 | 개인적평가 : ★★☆
OP : schwarzweiß ~霧の向こうにつながる世界~ / 작사,작곡,편곡:Revo 노래:霜月はるか
삽입곡 : Flowers In The Rain / 작사 :青木香苗 작곡,편곡 :阿知波大輔 노래 :片霧烈火
ED1 : Lorelei / 작사 :青木香苗 작곡,편곡 :阿知波大輔 노래 : みとせのりこ
ED2 : 大切なことば / 작사,작곡,편곡 :中河健 노래 :石橋優子

GUST가 도전하기 시작한 [아틀리에 RPG화]의 시리즈 작품.
클리어시간은 약 45시간, 레벨은 전부 36 정도에 클리어 할수 있었습니다.
[이리스의 아틀리에]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이리스의 아틀리에 - 그랜드 판타즘 -] 입니다.
전작인 [이리스의 아틀리에 EM(ETERNAL MANA줄임)] 시리즈가 2가지 있는데, 이 GF(GRAND FANTASM줄임)는 EM시리즈와는 세계관은 이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EM시리즈의 주인공이나 히로인이 [이리스]가 아닌것에 비해, 이 GF에서는 드디어~ [히로인]이 되었더군요. 하여튼 성우도 그렇고 세계관도 그렇고 전작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완전 새로운 아틀리에 RPG 작품이라고 할수 있겠군요.
우선 간단한 감상을 먼저 쓰자면, 처음에는 즐길만했으나, 뒷맛(?)이 별로 안좋은 작품이라는 느낌.

이야기 : 세계에 8개 있다고 알려진, 다 모으면 어떤 소원이든 이루어준다는 전설을 가진, 존재하지 않는 보물, 마도서 [에르스쿠라리오]. 누구나 한번쯤은 에르스쿠라리오 를 찾으려 세계를 헤맨다. 그러나 누구도 그 존재를 찾을수는 없었다. 시간이 지나, 그것이 전설속에서만 존재하는 이야기라고 믿어져왔다. 그러나-
주인공 엣지는 이세계탐색 을 생업으로 하는 모험자 [미스트루스]의 일원. 소꿉친구인 [이리스]와 함께 길드에서 발행되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매일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스럽게 에르스쿠라리오 가 실제로 손에 넣을 가능성을 발견한다. 거기에 나타나는 미스트루스 사상, 최강이라고 불려지는 강력한 라이벌. 엣지를 적으로 보고 귀찮게 쫓아오는 동업자. 몰락한 집안을 부흥하기 위한 자매에, 이야기 안에서 암약하는 수수께끼의 존재. 다양한 사람들이 엣지들과 같이 에르스쿠라리오를 추구한다.
[모두 모으면 어떤 소원이라도 이루어준다].
마도서 에르스쿠라리오 를 추구하며 이세계를 헤매는 두사람의 이야기가 막을 연다-


기본적으로 가볍게 즐길수도 있겠지만.. 뒤로 갈수록 항상 같은 전개와 시스템이 지겹습니다.
솔직히 이리스의 아틀리에 시리즈 중에서 가장 지겹게 한 게임인것 같군요...
뭐 이리스의 아틀리에 시리즈는 GF로 끝을 낸것 같고 다른 시리즈에 기대를 해봐야 겠군요.

★ CHARACTER & CAST
엣지 반하이트 (Edge Vanhite) / CV : 사사키 노조무 (佐々木望) - 주인공. 무뚝뚝하지만 상냥한 성격.
이리스 폴트너 (Iris Fortner) / CV : 마츠키 미유 (松来未祐) - 히로인. 희귀한 연금술사.
넬 에레스 (Nel Eles) / CV : 야나세 나츠미 (柳瀬なつみ) - 언니 유라와 가문부흥을 위해 온다.
유라 에레스 (Yula Eles) / CV : 니시카와 하즈키 (西川葉月) - 넬의 언니.
유안 크라이네스 (Ewan Kleines) / CV : 카토우기 사토시 (加藤木賢志) - 서물보관고의 바람둥이학자.
앗슈 폰 아벤스타인 (Ash F Abenstein) / CV : 마츠바야시 다이키 (松林大樹) - 최고랭크 미스토루스
노에이라 마테르 (Noayla Mater) / CV : 코즈키 미와 (倖月美和) - 길드장
아나스트라 셀바티카 (Anastra Selvatica) / CV : 우에다 쥰코 (上田純子) - 통칭 아나. 길드 접수원.
페닐 니트 (Phenyl Neet) / CV : 나리타 사야카 (成田紗矢香) - 12살 미스토루스 접수원.
바지젤 크로네 (Bersizel Krone) / CV : 카키하라 테츠야 (柿原徹也) - 미스토루스. 엣지에 열등감을 가진다.
크로우리 (Crowley) / CV : 카와모토 쿠니히로 (河本邦弘) - 수수께끼의 남자.
마나 마텔 (Marna Mater) / CV : 코즈키 미와 (倖月美和) - 마을의 식료품점에서 일하는 소녀.
에어 푸르크하펜 (Er Flughafen) / CV : 나리타 사야카 (成田紗矢香) - 마을 책방에서 일하는 소녀.
하게루 보르도네스 (Haggel Baldness) / CV : 카와모토 쿠니히로 (河本邦弘) - 무기점 아저씨
에바 엘바티카 (Eva Erupatyka) / CV : 나리타 사야카 (成田紗矢香) - 술집 점장.
등등..

'GAME-GAME > NORM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2] 전국 BASARA  (2) 2007.07.23
[NDS] 오쓰! 싸워라! 응원단  (0) 2007.07.18
[NDS] 강철의 연금술사 Dual Sympathy  (0) 2007.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