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백힐초화 1주차

by 춘양 2010. 4. 29.

Dreamcast판 백힐초화

1주차 클리어했습니다~
백힐초화.. 예전부터 그림체 때문에 꽤 유명한 작품이었죠.
일명 [로리]에 특화된 그림체랄까... 옆의 그림은 Dreamcast판으로 나온 백힐초화판인데, 저기에 나온 3명이 공략캐릭터들입니다. 다들 극성로리들~~ 로리그림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경우 로리속성도 있기에 나름 재밌게 할수 있었네요.^^ (토오카 귀여워 토오카)

물론 장르는 남성향 선택지 어드벤처. (미연시)
스토리의 소재는 꽤 무거운 편입니다. 인간의 유전자조작에 관한 도덕성 문제를 옛날 고대신화까지 끌어다가 언급하네요. 그러나 막상 스토리전개는 많이 급하고 중간에 어딘지 쑥쑥 빠진듯한 느낌입니다. 주제는 무거운데 내용자체는 가볍다고나 할까. 내용도 그리 많지 않아 클리어하는데 별로 시간 안걸리네요. 귀여운 3명의 여자아이들과의 대화도 즐겁고요. 중간에 피가 흐르고 죽어나가는 이벤트들도 꽤 있는데 분위기는 그리 무겁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음악도 좋고 그림체도 괜찮은편이네요.
전개에 대한 몰입도는 전에 플레이한 e'tude prologue보다 재미있었음.
1주차 플레이는 무조건 배드엔딩인 모양입니다... 근데 에필로그에서 이것도 하나의 해피엔딩이라고 억지를...ㅋ

Littlewitch사의 게임은 이것 외에도 전부 해보고 싶어요. 그림체가 취향!
그런데 최근 사정이 어려운건지, 이 회사 무기한휴지를 공식홈페이지에 선언해버렸네요.
게다가 [에로]를 강화한다는 사정(??)으로 자매브랜드?에서 활동중인듯. 그런데 최신작 보니 그림체가 많이 바뀌신듯 싶네요. 그림체가 아니라, 색감인가. 색칠하는 방식이 많이 바뀐듯. 분위기도 많이 바뀌었어요... 약간 아쉽네요... ^^;;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힐초화 클리어...  (0) 2010.05.02
e'tude Prologue 클리어~  (0) 2010.04.24
에뛰드 프롤로그 플레이 중...  (0) 2010.04.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