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탄환논파 PSP best판 클리어!

by 춘양 2012. 5. 13.


탄환논파 클리어~~ 일본어로 Danganronpa 로 되어 있던데 한자가 아니라 카타카나로 표시했더군요.
아마 탄환논파가 맞을듯... 플레이한건 Best판입니다. 버그가 수정되었고 추가CG가 존재한다는 듯.

재밌었습니다. 금방 빨려들어가서 이것만 붙잡고 있었더니 빨리 클리어 가능했음.
어쨌든 연출이 화려함. 성우진이 화려함.^^
참고로 이 게임 17세 이하 플레이 금지입니다.
꽤 잔혹한 장면이 많이 나오거든요. 처형장면이라던지 살인이라던지 피가 핑크색이지만 적나라하면서도 어딘지 코믹한? 가벼운 연출로 무겁고 어두운 죽음을 연출함.

게임 줄거리는 [희망봉 학원]이라는 정부 공인의 엘리트 학교가 있는데
그곳에 입학하려면 [고딩일것] 그리고 [초고교급 재능이 있을것] 의 두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물론 학교측에서 판단해서 스카우트 하는 형식. 그리고 이 희망봉 학원을 졸업하면 [미래에 약속된 성공이 보장] 되기에 모두가 동경하는 학교지요. 이 학교에 입학하게 된 16명의 학생들이 바로 게임의 주인공들입니다. 그 중에서 단지 [딱 한명 추첨] [운]으로 들어간 사람이 바로 [주인공]인 [나에기 마코토]군. 그냥 평범평범평범평범~~의 극을 달리는 그가 단지 [뽑기운] 하나로 이곳에 들어가서... 그리고 절망적인 상황을 맞게 됩니다.

희망봉 학원의 [학원장]이라고 주장하는 이상한 곰새끼....(-ㅅ-);; [모노쿠마].
모노쿠마는 학원을 완전 폐쇄해놓고, [너희는 평생 여기서 살아야 한다. 여기서 나가는 방법은 졸업 뿐인데, 졸업의 방법은 바로 살인이다]라고 언급. 단지 살인이 일어난후에는 그 살인을 해명하는 [학급재판]이 강제적으로 열리게 되는데, (모노쿠마의 말대로 안하면 [교칙위반] 으로 모노쿠마에게 살해당함) 그곳에서 서로 토론을 벌이며 범인을 찾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범인으로 지목한 사람이 진짜 범인이었을 경우. 범인은 학교의 질서를 흔들었으니 [처형].
범인으로 지목한 사람이 범인이 아닐경우. 범인은 밖으로 풀려나고, 잘못지적한 [범인 외 전원 처형].
밖으로 나가고 싶어서 결국 동료를 죽이고, 학급재판에서 다른 사람들은 죽기 싫어서 범인을 맞추고, 그래서 결국 그 범인도 죽이고. 계속 죽어나감.ㄷㄷㄷ

이 게임이 재밌는건 캐릭터의 개성이 확실하다는 걸까나. 그리고 성우진이 화려화려..풀보이스는 아닌게 아쉽지만..
그리고 [학급재판]의 스릴있는 시스템. 탄환시스템으로 대사를 총처럼 겨눠서 맞추는데 시간제한이랄까 실시간으로 계속 흘러갑니다. 지루할 새가 없더군요. 난이도는 방금 말했듯이 그닥 어렵지 않음. 딱히 막히는 곳 없이 전부 자력클리어했네요.
그리고 [처형의 연출]. 사람 죽이는건데 참... 연출이 스릴넘치더군요.ㅋ
추리 외의 스토리 전개도 나름 이리저리 반전을 주면서 흥미로웠고요...
단~지~ 마지막에 그 흑막. 그녀석은 좀 현실성이 없었음. 그녀석이랄까 그녀석이 주장하는거?ㅋ

나중에 시간날때 2주차를 할 예정입니다.
상황을 모르고 플레이할때랑 알고 플레이할때랑 또 느낌이 다르니까...
게다가 모노쿠마 코인 노가다도 좀 필요할것 같고.ㅠㅠ
하지만 탄환논파2 가 이번 7월에 발매예정! 두근두근!!! 우푸푸푸푸!우푸푸푸푸ㅍㅍㅍㅍ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 탄환논파2 클리어  (0) 2012.08.05
[PSP] 클록 제로 올클~  (0) 2012.04.19
[PS2] Summon night3 - 벨프라우  (0) 2012.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