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VER. TV

noein - 또 하나의 너에게 - 24화 (完)

by 춘양 2006. 4. 1.
noein - もうひとりの君へ -
원작 : 赤根和樹・サテライト 감독 : 赤根和樹
캐릭터 디자인 : 岸田隆宏 음악제작 : マジックカプセル
애니메이션 제작 : サテライト 제작 : 노에인 제작위원회
OP : 「Idea」 / eufonius
ED : 「夜明けの足音」 / solua

이번 4월에 끝맺는 애니메이션 중에서 최고 라고 생각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예전 [에스카플로네] 의 감독을 맡으셨던 분의 오리지널 작품이라고 하더군요. 에스카플로네와 비슷하게 시공을 초월한 이야기, 스토리의 중요한 열쇠를 쥔 여주인공 등등에서 에스카플로네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뭐, 에스카플로네를 정~말 재미있게 본 저로서는 물론 만만세 였지만요. (>ㅁ<) 정말 몰입도 있게 잘 본것 같습니다. 솔직히 양자물리학 이라던지, 소립자, 공간이동, 평행우주,  등등의 어려운 용어들은 말그대로 어려웠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이해는 된것 같네요. 하나의 결정은 다른 양자선택의 가능성이 있는 미래를 열어 그 갈라진 곳에서 다시 분기하여 미래는 다양한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이야기인듯. 그런 다양한 미래에서 생긴 약간은 슬픈 상황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벌어집니다. 그런데 제목을 [또 하나의 너에게] 가 아닌 [여러명의 너에게] 라고 해야 하지 않을지... 쿨럭. 한명이 아니라고..
아래의 이야기는 노에인 홈페이지에서 번역했습니다.

하코다테 에 사는 소녀 [하루카]의 봄방학의 어느날. 하루카는 교회의 탑위에 파랗게 빛나는 눈에 둘러싸인 남자를 목격한다. 남자의 정체는 15년 후 세계의 하나, "라크리마 시공계" 로부터 온 용기병 [카라스]. 그는 하루카의 소꿉친구인 [유우]가 어른이 된 모습이었다.
15년 후의 세계. 그곳에는 고도의 과학력으로 인류의 생활을 지탱하는 "라크리마 시공계"와 전시공의 소멸을 꾀하는 "샹그리라 시공계"의 거친 싸움이 벌어지고 있었다. 압도적인 힘을 자랑하는 샹그리라의 공격에 라크리마는 한계에 닿아 있었다. 샹그리라의 침공을 막는 "열쇠 = 용의 토르크" 의 존재를 찾기 시작한 라크리마 사령부는 그것을 포확하기 위해 15년전의 세계로 카라스 들을 포함한 용기병을 보낸 것이었다.
하루카 12살의 여름방학. 수험공부에 쫓겨, 침울해져 있는 유우에게 하루카는 [가출할꺼라면 함께 가줄께] 라고 전한다. 그런 두사람의 앞에 다시한번 파랗게 빛나는 눈이 내리고, 카라스가 나타난다. 하루카의 목이 엷게 빛나기 시작한다. [설마 용의 토르크가...] 가만히 중얼거리는 카라스. 절망의 미래를 구할 "열쇠" 를 가진 소녀 하루카는 미래를 바꿀수 있을까? 유우와 카라스의 선택은? 시공을 초월한 운명이 지금 움직이기 시작한다..

노에인(noein) 이라는 뜻을 인터넷에서 찾아봤습니다만.. 백과사전에도 놓여있지 않더군요. 웹사이트를 뒤져보니 이 단어는 그리스어 인것 같습니다. 의미는 "사유하다, 지각하다, 직관하다" 라고 써져 있더군요. 그외 "존재" 나 "생각하다" 같은 의미도 있는 듯 합니다. 그외 용의 토르크 라던지. 기본적인 의미가 있을것 같지만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노에인 공식 홈페이지에 메뉴 부분에 [WORDS] 라는 부분이 있지만 아직 준비중이라고 나와 있군요. 얼마후에 따로 정리된 용어집이 나올듯?? 하여튼 굉장히 잘 짜여진 스토리 구조라고 봅니다. 오히려 너무 많은 요소를 집어넣어서 마지막에 결국 처치곤란하게 되었던 듯 싶군요. 하여튼 디자인, 음악, 스토리, 캐릭터 면에서 많은 점수 주고 싶습니다. 작화는 약간 요상하긴 하지만 보다보면 익숙해 집니다. 작화 망가져도 별 신경 안쓰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토리!!!!! 이 캐릭터로 스즈무라 씨를 더욱 좋아하게 될것 같습니다. 너무 멋있다, 아토리!! (이미 눈 뒤집힘) (>ㅁ<)

0123456

이 애니메이션을 지금 전체적으로 말하긴 좀 곤란한 느낌이 듭니다. 처음부터 다시 한번 봐야 뭐가 제대로 어떻게 된건지 알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라. (-ㅅ-);
뭐, 대충 정리하면 하루카는 용의 토르크의 소유자로 선택되었고 그에 따라 다른 시공의 간섭을 받게 되었으며, 그 중 하루카 라는 인물에 가장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는 유우와 다른 시공의 유우 들의 인과관계가 표면적으로 강화되었다고나 할까. 그리고 자신들의 시공을 지키려는 라크리마, 그들이 포획하려는 용의 토르크와 그런 라크리마에 대립되는 샹그리라가 진정으로 원하는 존재인 하루카. 그 둘이 맞물려서 이야기는 점점 커다랗게 부풀려 갑니다.


예. 재밌게 봤습니다. 나중에 시간 있으면 한번 더 다시 보고 싶네요~
이건 번외편으로나 만화책으로나 드라마시디로나 더 나오지 않을라나... 쿨럭.
아래는 성우 소개 입니다.

★ CAST & VOICE
카미노키 하루카 (上乃木ハルカ): 쿠도 하루카 (工藤晴香)
고토 유우 (後藤ユウ): 타키모토 후지코 (瀧本富士子)
카라스 (カラス): 나카이 카즈야 (中井和哉)
후지와라 이사미 (藤原イサミ): 미야타 코우키 (宮田幸季)
하세베 아이 (長谷部アイ): 치바 사에코 (千葉紗子)
무카이 미호 (向井ミホ): 나즈카 카오리 (名塚佳織)
후쿠로 (フクロウ): 키야스 코헤이 (喜安浩平)
쿠이나 (クイナ): 코야마 리키야 (小山力也)
코사기 (コサギ): 혼다 타카코 (本田貴子)
토비 (トビ): 시라이시 료코 (白石涼子)
아토리 (アトリ): 스즈무라 켄이치 (鈴村健一)
이스카 / 타쿠야: 미야케 켄타 (三宅健太)
카미노키 아스카 (上乃木明日香): 오카무라 아케미 (岡村明美)
고토 미유키 (後藤美有樹): 다나카 아츠코 (田中敦子)
우치다 료코 (内田涼子): 오오하라 사야카 (大原さやか)
코오리야마 쿄우지 (郡山京司): 후지와라 케이지 (藤原啓治)
니치죠 유키에 (二条雪恵): 나카하라 마이 (中原麻衣)
등등..

'ANIMATION > VER.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향시편 에우레카 세븐 50화 (完)  (0) 2006.04.07
반달이 떠오르는 하늘 6화 (完)  (0) 2006.03.03
창궁의 파프너 25화 (完)  (2) 2006.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