家庭教師ヒットマン REBORN!ドリームハイパーバトル!
死ぬ気の炎と黒き記憶
발매 : マーベラスエンターテイメント | 발매일 : 2007.8.30
장르 : 대전 마피아 액션 | 기종 : PS2 / CERO A | 개인적 평가 : ★★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드림 하이퍼 배틀! 죽을힘의 불꽃과 검은기억].
[점프]에서 연재되고 있고, TVA로 방영되고 있는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캐릭터게임입니다.
장르는 본인이 싫어하는 대전액션.. (-ㅅ-); 그러나 난이도는 꽤 쉬운편입니다.
스토리는 원작의 [고쿠요] 전이랄까, [무쿠로]편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대체적인 흐름은 비슷하지만, 원작과 똑같지는 않습니다. 대사나 상황이나 이벤트등이 바뀌어서 원작에서 있었던 에피소드가 사라진것도 있고, 추가된 것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연령] 에 맞추기 위해서인지 원작의 자잘한 설정이 바뀌어서 마치 [고쿠요 편 패러랠] 으로 보이기도 한다는 점을 명심.
우선 본인이 플레이한 이것은 [PS2]기종이지만, 같은 제목, 동일장르의 게임으로 [Wii]기종으로 리메이크가 준비중인듯 합니다.
[Wii]기종의 [드림 하이퍼 배틀]판은 2008년에 발매하는 듯. PS2에 등장하지 않았던 [바리아 전]의 수호자들이 총출동 하신다는 듯하니, 스토리도 추가되겠네요. PS2판은 고쿠요편 스토리만 들어있기에 그때까지 나온 캐릭터들만 나오니까요. 선전잡지 같은거 보니까 [고쿠데라의 카페]라던지, [히바리의 선도하기] 같은 미니게임도 들어있는 듯 합니다. 이런이런... PS2판은 시험판이었음. 훗...;; 어차피 본인은 Wii도 없고, 이 게임을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은 안드니 패스지만요.^^;
어쨌든 더 이상 하고 있어도 소용이 없기에 대충 리뷰를 써 봅니다...
메인화면. 나레이션 캐릭터가 제목을 읽어준다
메뉴. 나레이션 캐릭터는 바꿀수 있다
게임의 구성은 [에피소드 / 드림하이퍼배틀 / 마피아랭킹 / 봉고레아트 / 옵션] 입니다.
각 메뉴를 선택하면 그 메뉴 제목을 바로 옆의 나레이션 캐릭터가 읽어줍니다. 현재 그림의 캐릭터는 [하이퍼 츠나]지만, 그외에 무쿠로, 히바리, 리본, 람보 등으로 옵션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에피소드]는 그야말로 주 메뉴. [츠나 에피소드]와 [무쿠로 에피소드]의 두가지가 있습니다.
[드림 하이퍼 배틀] 은 자유배틀 입니다. 2P로 놀거나 원하는 캐릭터로 싸워봅시다.
[마피아랭킹]은 [타임어택]입니다. 선택캐릭터로 전 캐릭터를 차례차례로 이겨야 합니다. 시간이 기록됩니다.
[봉고레아트]는 캐릭터 프로필이나 BGM같은걸 볼수 있습니다. 따로 이벤트 CG는 없음.
뭐 처음에는 [드림 하이퍼 배틀]이나 [츠나 에피소드] 밖에 놀것이 없습니다.
[무쿠로 에피소드]는 [츠나 에피소드]를 어느정도 진행해야 등장합니다..
츠나파트에서만 존재하는 어드벤쳐모드
이것이 바로 문제의 [츠나, 무쿠로에게 먹히다!]
어드벤쳐 파트에서는 각 이벤트마다 3번씩 대화할 캐릭터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강제적으로 배틀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정해진 캐릭터로밖에 싸울수 없지만, 한번 에피소드 전체를 클리어하면 2주차엔 스토리에 상관없이 배틀시엔 원하는 캐릭터 아무나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에피소드를 전부 클리어하면 추가 캐릭터로 [잔자스]가 등장합니다. 그러나 스토리엔 아무 상관이 없는 서비스 캐릭터에, 필살기 마무리 장면 자체도 만들지 않은 성의없음에 무념...
그 옆의 내용은 [하이퍼츠나]였어도 결국 [인간도 무쿠로]에게 져서 몸을 빼앗긴 상태입니다...^^;;
원작을 생각하면 전혀 있을수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주인공이 무쿠로!!인 무쿠로 에피소드에선 가능한 일...
물론 츠나 에피소드 에서는 가볍게 무쿠로를 제압합니다만.. 무쿠로 너무 쉽게 져버리는것도 맘에 안드는..흥.;;
아무리 무쿠로 에피소드여도 하이퍼 츠나가 진다는건 상상도 못했기에 이 엔딩에는 아연실색했음.
그리고 PS2판 고유설정. 무쿠로에게 몸을 빼앗기는 설정은 원래의 무쿠로의 창에 상처를 입는것이 아니라, [용기와 희망을 잃어버렸을때] 라고 합니다. (-ㅅ-);; OTL.. 뭐야! 이 유치한 설정은..!!! (-ㅁ-);;; 이라고 외쳤다.
히바리 쿄야 VS 디노!!
디노가 이겼지만 이건 디노VS야마모토 였음
음. 그리고 이 게임의 주요 시스템인 [대전격투] 이야기를 해볼까요.
시스템은 일반 대전격투와 비슷합니다. 캐릭터를 골라서 싸워서 이기면 되는거죠. 한판승입니다.
단지 캐릭터를 고르는 것 외에 [서브캐릭터]를 2명 더 고를수가 있습니다. 이 서브캐릭터들은 전투하면서 점점 게이지가 차고, O버튼으로 순간순간 조력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서브캐릭터마다 조력효과가 다 다릅니다.
공격은 원거리와 근거리의 딱 2가지.
바리에이션을 다르게 하면 다른 공격패턴이 나오는 캐릭터도 있지만 대부분 공격패턴은 두가지입니다. 그리고 필살기는 없습니다. (-ㅅ-); 이 게임에서 [필살기]라는 것은 나중에 [죽을힘 게이지]가 다 찼을때 마무리 지으면 그때 서비스로 보여주는 액션이랄까. 즉 전투하는 중에는 전혀 쓸모없는 것. 전투패턴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막다가 빈틈 보이면 몰아붙이면 쉽게 이김. (-ㅅ-);
캐릭터 중에서 조작하기 쉬운것은 역시 [히바리 쿄야]! 히바리는 우선 움직임이 빠르고 [근거리 상쇄연타]의 약간 특수한 캐릭터라서 근거리로 공격하면서 적의 공격을 바로바로 막을수 있는 매우 좋은 캐릭터입니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근거리로 좁히다 보면 반격당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공격효과를 상쇄하거나 방어자세 취해야 하는데, 히바리는 반격을 근거리에서 공격으로 상쇄하고 바로 다시 공격들어갑니다..;; 이 점에서는 오마케 캐릭터(..) [잔자스]도 사기캐릭터랄까. 그녀석은 [원거리 상쇄연타] 라서 멀리서 이것만 쏘고 있으면 퍼펙트 승리가 가능.;; 보통은 상쇄에 연타가 안들어갑니다.
그 외엔 디노의 일반공격이 꽤 괜찮음. 연속콤보에 마지막동작에서 원거리로 거리감 들어가니까요.
하이퍼츠나 역시 장거리에서 바로 단거리로 가는 빠른 순간이동력과 연속펀치가 장점.
무쿠로는 연속콤보가 굉장히 잘 나옵니다. 특히 서브캐릭터 선택시 무쿠로 강력추천.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엔 야마모토나 죽을힘의 츠나, 고쿠데라, 켄, 치쿠사, 란치아 조작 가능 하지만 얘네들은 뭐 다 비슷비슷합니다. 각 캐릭터의 공격패턴만 알고 이용하면 식은죽먹기 랄까요. 익숙해지면 너무 쉬워서 재미가 없달까요.. [타임어택]도 최고 8분 기록되어 있던데, 6분 20초대로 한번에 갱신 가능하더군요..
솔직히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은 별로 안좋아합니다. 게임 캐릭터인데도 은근히 작붕 있음. (-ㅅ-);
게임의 전체적인 평가는 역시 [캐릭터게임] 이라는 면에서.. 다른 여타 캐릭터게임과 마찬가지로 리본 좋아하지 않으면 못해먹었을듯.;;;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작품이지만 리본을 좋아한다면 어느정도 만족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패러랠로 나갈꺼면 새로운 에피소드나 유저들을 위한 참신한 이벤트를 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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