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밴티지 마스터 포터블! NORMAL 시나리오 클리어~ HARD 진행중!

by 춘양 2008. 8. 7.

스킨을 바꿨습니다. 바꿨다고 해도 디자인은 똑같지만요.^^;; 제대로 안보이면 ctrl+F5 누르시길.
스킨 바꾸려고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딱히 맘에 드는게 없네요- 역시 이 스킨이 깔끔해서 제일 나아요. (>_<)

그건 그렇고 PSP 의 밴티지 마스터 포터블!! 노멀 시나리오 클리어했습니다.
와오~~~~ 굉장히 재밌게 플레이 했어요~~~ 진짜 엄청난 중독성! 역시 밴티지 마스터!!! (>ㅁ<)
얼마나 중독성이 있냐면 밥먹을 시간도 잊고 계속 PSP 만 붙잡고 있었다는 거죠..
밥먹으라고 해도 밥먹을 시간보다 밴티지 마스터 하고 싶은 시간이 더 소중한거.^^;;;;;
왜 뉴스에서 밥도 안먹고 온라인게임만 하다가 죽었다는 소식이 현실로 느껴졌음.^^;;
뭐 하루 이틀 굶어도 인간 죽지는 않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인이 클리어한 클래스 캐릭터 입니다.
딱히 공략 없이 질문에 선택했더니 얘 나왔음. (-ㅁ-)
클래스는 듀크. 이름은 아르기로스.
야망에 불타는 젊은 공작. 높은 마력과 속도를 가진 마력형 마스터. 그러나 방어력이 떨어지고 이동력이 3밖에 되지 않는 약점이 있다.

음... 솔직히 좀 맘에 안들어서 다른애로 하려다가... 귀찮아서 그냥 얘로 시작했습니다. 이동력이 정말 3밖에 안되고 방어력 너무 없어서 도망가기가 너무 힘든 캐릭터..^^; 성격은 역시 좀 자신만만하고 좀 거만한 타입. 이런 타입이 원하는 목표는 물론 세계정복!^^; 세계정복 시켜주긴 했는데 엔딩이 딱히 좋은 엔딩은 아니었음. 그보다 시나리오 좀더 많았으면 좋았을걸!^^

게임 난이도는 NORMAL. 나중에 HARD 로도 도전해 봐야 겠네요.
NORMAL 의 난이도는 그다지 어렵지 않았음. 단지 중간중간에 좀 짜증나는 맵때문에 많이 죽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용암지대 맵이랑 후반대의 동굴에 공간이 좁은 맵이 힘들었음.
그리고 최종맵... 어려웠어요- 상대편은 높은 위치에 마법석 이미 몇개 차지하고 있고, 나는 그 이동력으로 상대편에겐 대충 미끼를 던져주면서 도망가면서 네이티얼 소환.. 그리고 주변이 거의 물이라 잘못하면 다굴되어서 그냥 죽었네요- 뭐 결국은 몇번 시행착오 겪으면 공략법이 대충 보이니까 승리! 한 4번 죽었음. (-ㅁ-);;

마지막 전투..

Normal Clear!!!

영웅전설 6 캐러도 나오던데 아직 영웅6 시작도 안해서 선택하진 않을 듯.
빨리 영웅6 도 플레이 해봐야 할텐데---- (>_<)b
그 외에 자주 플레이 할수 있도록 각 클리어시마다 보너스 점수가 주어지고, 점수 추가에 따라서 또 새로운 맵이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는 듯 합니다. 한번 클리어 했다고 끝나는 게임도 아니고, 다양하게 즐길수 있게 해 놓은것 같네요. 리메이크 로서는 원작의 분위기도 살아있고 괜찮은 편일듯.

P.S.

지금은 시나리오 HARD 로 플레이 중입니다. 이번에도 내맘대로 선택했더니 [윗치] 나왔음!
윗치... 마력이 높은건 좋은데... 방어력이 너무 약해!!!! (ㅠ_ㅠ) 마력과 방어력 높은 캐러 없으려나...;;
어쨌든 Hard 난이도는 Normal 보단 어렵지만 그냥 약간 높아진 듯한 느낌이랄까 클리어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Normal 보다 더 전략적인 요소가 필요해서, 머리써가면서 이동칸도 신경쓰고 해야 클리어 할 수 있달까...
Expert 모드는 얼마나 어려울지..? Expert 도 Normal 과 Hard 또 나눠져 있더군요..
하여튼 시나리오 모드의 Normal 과 Hard 를 깬 후에 다른 게임을 잡아보자...... 라는 계획!
시나리오는 이제 중반 조금 넘었습니다. 사실 어려운건 이제부터죠..... (-ㅅ-)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게임 잡담 / 팝픈, 밴티지, 그외..  (0) 2008.08.14
팝픈 드디어 플레이!!  (0) 2008.07.25
게임이 하고 싶다...  (0) 2008.06.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