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NORMAL

[PSP] Tales Of the World - Radiant Mythology -

by 춘양 2008. 8. 31.
テイルズ オブ ザ ワールド レディアント・マイソロジー
발매 : Bandai-Namco Games/Alfa system | 발매일 : 2006.12.21
기종 : PSP / CERO:A | 장르 : 그대를 위한 RPG | 개인적 평가 : ★★★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마이솔로지.
클리어 레벨은 44 정도. 퀘스트는 83%. 클리어시간은 30 시간 정도 입니다.
처음에는 퀘스트 100% 채우려고 했었는데 하다보니까 지겨워져서 결국 그냥 리뷰를 쓰고 끝내기로 했습니다. 클리어는 두번 했군요. 첫번째는 [검사] 로 키우고 두번째는 [닌자] 로 키웠습니다.^^ 2주차는 중반에 하다가 재미없어서 때려치고(<-) 전부 NEW GAME 으로 시작했습니다.

2주차가 재미없는 이유.
이 게임 대부분은 [퀘스트] 가 메인인데 2주차가 되면 지금까지 깼었던 퀘스트 기록까지 전부 리셋이 됩니다. 거기다 클리어 기록이 남아있으니까 은근히 하기가 싫었습니다. 했던거 또 하라는것도 맘에 안들고, 그렇다고 퀘스트 내용이 재밌는것도 아니고 다들 비슷비슷한 것들 뿐. 이왕 퀘스트% 게이지 기능을 선택했으면 메인 퀘스트는 리셋되더라도 서브 퀘스트는 남아있어야 했다고 봅니다. 게다가 캐릭터까지 똑같은 것보다는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가 가능해서 캐릭터를 바꿀수 있다던지의 기능이 있었다면 신선함이 더했을 듯. 이래저래 2주차는 맘에 안들었습니다.

테일즈 오브 월드는 [테일즈 시리즈]의 번외편.. 이랄까 패러랠 게임입니다.
테일즈 시리즈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합동해서 나오는 게임으로 동료로서 함께 싸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의 모습을 커스터마이즈로 정할 수 있고 게임이 시작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등장하는 작고 귀엽지만 시끄러운 마스코트 캐릭터가 나오는데, 이녀석의 이름은 [모르모] 로, 말이 전혀 없는(...) 주인공의 대변자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신캐릭터 히로인 [카논노] 와 함께 세계수를 위협하는 마물을 쓰러트리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세계수에서 주인공이 태어났기 때문에 세계수가 없어지면 주인공도 없어지게 되지요. 전투시스템은 [테일즈 디 어비스]의 시스템을 채용!

스토리 : 세계수의 은혜에 의해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계, [테레지아]. 갑자기 이세계에서부터 온 마물 [침식하는것] 에 의해 대지의 대부분을 먹히게 된다. 사람들은 사는 곳을 쫓겨나 대지를 빼앗기는 공포에 떨고 있었다. 테레지아의 대지를 낳고 키우는 세계수는 [침식하는것]에 대항하여 테레지아의 사람들과 땅을 지키고 있었으나, 점점 그 힘이 약해져 가고 있었다. 세계수는 남은 힘을 다해서 최후의 희망을 낳았다. 그것이 바로 주인공이다. 세게수의 최후의 희망인 주인공은 그렇게 테레지아의 대지에 서게 된다.


★ Character & Cast

카논노 CV : 쿠도 하루카 (工藤晴香)
모르모 CV : 사카구치 다이스케 (阪口大助)
간젤 CV : 타츠타 나오키 (龍田直樹)
아우로라 CV : 나가시마 유우코 (永島由子)
위다신 CV : 시마다 빈 (島田敏)

크라토스 아우리온 CV : 타치키 후미히코 (立木文彦) - 심포니아
리필 세이지 CV : 토우마 유미 (冬馬由美) - 심포니아
지니어스 세이지 CV : 오리카사 아이 (折笠愛) - 심포니아
체스터 버크라이트 CV : 이토 켄타로 (伊藤健太郎) -판타지아
아체 크라인 CV : 카나이 미카 (かないみか) - 판타지아
릿드 허셸 CV : 이시다 아키라 (石田彰) - 이터니아
로이드 어빙 CV : 코니시 카츠유키 (小西克幸) - 심포니아

우드로 켈빈 CV : 하야미 쇼 (速水奨) - 데스티니
피리아 피리스 CV : 이노우에 키쿠코 (井上喜久子) - 데스티니
스턴 엘론 CV : 세키 토모카즈 (関智一) - 데스티니
루티 카틀렛 CV : 이마이 유카 (今井由香) - 데스티니
리온 마그너스 CV : 미도리카와 히카루 (緑川光) - 데스티니
나나리 프레치 CV : 카와카미 토모코 (川上とも子) - 데스티니2

유진 가랄드 CV : 이시즈카 운쇼 (石塚運昇) - 리버스
아니 버스 CV : 야지마 아키코 (矢島晶子) - 리버스
세넬 크릿지 CV : 스즈무라 켄이치 (鈴村健一) - 레젠디아
루크 폰 파브레 CV : 스즈키 치히로 (鈴木千尋) - 어비스
티아 크란츠 CV : 유카나 (ゆかな) - 어비스
해롤드 베르세리우스 CV : 히라마츠 아키코 (平松晶子) - 데스티니2

★ 관련 글들
2008/08/29 - [GAME-GAME/春楊's..] - TOW 마이소로 여전히 플레이 중..
2008/08/19 - [GAME-GAME/春楊's..] - TOW 1주차 클리어~ 그외 게임..
2008/08/17 - [GAME-GAME/春楊's..] - PSP 의 TOW

'GAME-GAME > NORM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2] Summon Night 3 - 아리제 ED  (4) 2008.10.03
[NDS] ANOTHER CODE - 두개의 기억  (0) 2008.07.23
[NDS] 도와줘! 리듬 히어로  (0) 2008.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