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혁명의 날, 패밀리 콤플렉스, 프린세스 프린세스 / by 츠다 미키요

by 춘양 2005. 6. 26.
이번에 [프린세스 프린세스 4권]이 발매된 기념(...)으로 이 세 작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써 보려 합니다요.. 이 세 작품은 [츠다 미키요 (つだ みきよ)] 라는 분의 작품입니다. 처음으로 알게 된 것은 분명 [프린세스 프린세스]라는 작품에서부터 라고 생각되는데, 왠지 어디선가 본것 같은 그림체... (어디서 봤는지는 아직도 기억이 안남;;)


[혁명의 날] 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 1권짜리 단편으로 나올려고 그랬는데 나중에 후편을 한권 더 냈다고 알고 있습니다. 후속작을 기대하는 분이 많으셨나 보군요.. 확실히 1권에서 끝내면 좀 아쉬운 감이 많아요...


이 작품은 [패밀리 콤플렉스] 라는 작품입니다.
저는 [아키라]군의 작은 팬(...)이기 때문에 이 이야기도 좀더 많이 나와줬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작은 아쉬움이 있기도 합니다..
단편으로 한권 나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린세스 프린세스]에 대한 이야기.
이 작품은 저 앞 작품들의 총합산이라고나 할까...
우선 [혁명의 날]에서는 주인공 메구미의 남친인 미코토가 거의(?) 주역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패밀리 콤플렉스]에서는 아키라가 등장합니다. 이번 4권에서는 미코토의 여자친구인 메구미와 누나인 마코토도 등장했지요.^^ 참고로 주인공은 [코우노 토오루]라는 미소년입니다..


츠다 미키요 씨는 사실 전에는 [자오우 타이시]라는 이름으로 BL계 동인지를 내신 분이라고 합니다. (몇작품 본적이 있군요..;;) 그래서인지 각 만화책마다 전부 내용이 어딘지 모르게 BL틱하다고 느껴집니다. 모 사이트에선 이 작품의 분류를 [소프트 야오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니.... 뭐, 그런가 보죠..? 그래도 [싫어싫어싫어!!!!]라고 혐오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무난히 재밌게 볼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외에도 작품이 있는 것 같지만, 나머지는 패스..
드라마CD도 나와있는 것 같은데 그건 나중에 챙겨들어야 겠네요..흠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