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春楊's..

단죄의 마리아 CE 클리어!!

by 춘양 2013. 11. 25.


오랜만의 포스팅.
단죄의 마리아 Complete Edition 클리어했기에 잊어버리기 전에 감상을 올립니다.ㅋㅋ
위 동영상은 CE버전 오프닝입니다. 오프닝은 KENN(조커역)가 불렀어요. 여전히 노래 잘 부르심.ㅎㅎ

우선 클리어 총평
  • 스토리 : ★★★★      별 4개. 전체적인 스토리는 잘 짜여져 있는 편이다. 단지 공통루트 엄청 길어orz
  • 캐릭터 : ★★★         별 3개. 처음에 보고 딱 좋아진 캐릭터는 거의 없는 편..
  • 모에 : ★★☆            별 2개반. 방대한 스토리에 비해 두근두근 이벤트 적다...
  • 그림체 : ★★★         별 3개. 그림체 퀄리티가 제각각. 한 3명인가 4명이 나눠 그린듯.
  • 음악 : ★★★★☆      별 4개반. 음악 좋다. OST 사고 싶다.
  • 총평 : ★★★☆

Karin 사의 게임은 [아니마문디] 이래로 2번째입니다.
둘 중에 뭐가 더 재밌었냐 한다면 아니마문디를 더 흥미진진하게 한듯합니다.ㅋ
단죄의 마리아를 시작한 이유는... 고어물로 좀 우울한 게임 하고 싶어서(<-) 잡았는데...나의 기대를 충족시켜주진 못했네요.^^; 잔혹하다는 말도 듣긴 했는데 아니마문디 생각하면 한단계, 아니 두단계는 훨씬 부드럽게 소화시켜놨음.ㅋㅋㅋ
아니마문디처럼 천사와 악마 천국과 지옥, 그리고 그 사이의 인간의 흔들리는 모습들이 그 배경으로 있는것은 같지만, 설정의 파격이나 예상치 못한 전개같은건 그리 없었다는 느낌. 어느정도 다 예상이 가는데다 생각보다 잔혹한 스토리도 아니었기에 기대이하랄까... 타깃 연령층이 그리 높진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그렇다고 10대에게 추천하진 않지만.^^;;; 주인공 마리아가 14살에 정말 순진무구한 시스터라 그런가. 그래도 주인공은 귀여웠지만요. 그래, 주인공은 괜찮았지만 문제는 공략캐였는지도!!!!!<-
컴플리트 에디션으로 리메이크 한 3번은 하고 나온 작품인데도 여기저기 부족한 부분이 눈에 띄어요.
특히 여성향게임적 문제로. 전체적인 본 흐름에다 연애이벤트 대충 끼워넣은듯한 부자연스러움이 있지요.
게다가 팬디스크 안낼꺼면 좀더 캐릭터 엔딩 이후 후일담 같은거 내줘도 괜찮잖아~ 그보다 카린 너네는 팬디스크 내놓은적 한번도 없잖아~~ 컴플리트 에디션이면 이름빨 답게 후일담도 좀 넣어주면 좋잖아~~~~~~ 이상한 전국마리아 말고~~~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

'GAME-GAME > 春楊'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노바즈 세븐 -스바루편 클리어?  (0) 2013.11.30
[PC] BWS-BN 클리어 감상  (0) 2013.01.05
약속의 땅 리비에라 클리어 감상  (0) 2012.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