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女性向

[PSP] 방과후 colorful*step ~문화부!~

by 춘양 2018. 1. 7.

放課後colorful*step~ぶんかぶ! ~
발매 : HoneyBee | 발매일 : 2014.4.10. | 기종 : PSP/CERO-B

장르 : 부활동체험 어드벤처 | 그림 : 冨士原 良 | 개인적평가 : ★★☆


부활동 남친 시리즈. 허니비의 [문화부] 여성향게임이다.

[운동부]가 발매된 후 3개월 후에 [문화부]를 발매했는데 운동부가 심한 악평에 시달린것을 나름 반영을 했는지 전체적으로 [여성향게임 다운] 점이 늘어났다. 운동부와 다르게 친구들이 [잘생긴 남자]들에게 꺄꺄 대고 [남친]얘기에 꺄꺄대며 평범한 연애이야기 꽃을 피운다. 그 와중에 여전히 주인공은 천연에 그닥 흘러가지는 않지만서도.ㅋㅋ 이벤트나 분위기나 시나리오에서 그나마 개선점이 많이 보였다. 하지만 그래도 딱히 튀는점이 없어서 뜬금포전개가 나아졌다는 점 빼고는 그냥저냥 무난평범을 달린다.

여전히 시스템은 노답이다. 스킵기능을 왜 개선하지 않는지 제일 불만이다!


여전히 공략캐들은 다들 잘생겼고 성우진도 호화로워 귀가 호강한다.

CG수는 여전히 적지만, 운동부에서 보지 못했던 커플샷이 많이 늘었다!! 자세한 이야기는 운동부에서 했고 그닥 달라진 점이 없기에 패스.


공통루트에서 나오는 캐릭터 찾아가기좌측 취주학부 공략캐 3명과 우측 연극부 공략캐 3명


문화부의 주인공은 토키와 학원에 전학온 쌍둥이 자매 중 언니인 [코히나타 하루코]이다.

언제나 밝고 활발하며 행동력있는 운동부타입의 여동생과는 다르게, 튀는거 싫어하면서 얌전하고 살짝 소심하면서 여성스러운 것이 언니인 하루코. 하지만 나츠코보다 훨씬 더 천연이고 착한애라서 자기도 모르게 여럿 공략캐들을 홀리고 다닌다.ㅋㅋㅋ 참고로 여동생 성우는 [사이토 치와]씨이다.ㅎㅇㅎㅇ


문화부에서 들어갈 수 있는 부활동은 [연극부 or 취주학부].

개인적으로 연극부에 기대를 했는데 정작 플레이해보니 취주학부가 엄청 좋았다.ㅋㅋㅋ

플레이 하기 전에는 개성있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 연극부에 기대했는데... 정작 해보니 그 개성이 제대로 잘 살아나지 않아서 그냥 지루하더라. 취주학부의 사이온지 군이 진짜 겁나게 엄청 짱 귀여워서 심쿵폭격함.ㅋㅋㅋ 사토 선배도 좋았음. 이시다 아키라의 목소리는 역시 최강보스.


문화부 주인공 [코히나타 하루코]의 학생증취주학부 체력만들기 CG였었나


게임의 진행은 운동부와 딱히 다르지 않다. 오히려 똑같지...

전학오고 한달간 어느 부활동 들어갈지 고민하고, 결정한 후엔 그 부활동의 공통루트가 2달간 주구장장 펼쳐진다.

여전히 의미불명인 [연습메뉴 스케줄 짜기]도 건재하다. 의미없어 보이지만 역시 잘못 선택하면 배드엔딩이나 우정엔딩 직행이다...

연극부는 [가을]에 있는 토키와제에서의 공연을 펼치는것이 목표이고, 취주학부는 [여름]에 있는 전국대회 콩쿨에 나가는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연극부가 분량이 더 많다거나 하진 않다. 공통루트는 전부 6월말까지 비슷한 내용이고, 그 이후엔 날짜 상관없이 공통루트보다 훨씬 짧은 개별루트로 들어가기 때문에 날짜에 대한 지정이 없다. 그렇기에 연극부가 더 텅텅 빈 느낌인듯도.....




엔딩 역시 베스트, 굿, 우정, 배드엔딩의 4가지가 준비되어있다. 내용 역시 운동부와 비슷함.
오마케 시나리오 역시 주제는 [질투]이다. 취주학부는 주인공에게 [질투해주고], 연극부는 주인공이 [질투한다].




사이온지 쇼야(西園寺 翔也) / CV : 모리쿠보 쇼타로(森久保祥太郎)
취주학부 1학년. B형. 11월 1일 전갈자리. 182cm.
폐활량이 좋아 취주악부원으로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본인이 할마음이 없어 그다지 부에 얼굴을 내밀지 않는다. 담당 악기는 트럼펫.



사토 야히로(佐東 八尋) / CV : 이시다 아키라(石田彰)
취주학부 3학년. A형. 1월 11일 염소자리. 175cm.
부장겸 금관악기의 섹션리더. 초등학생때부터 취주학을 하고 있는 진지한 노력가. 조용한 성격이라 남에게 강하게 말하는것이 불편.


스메라기 리오(皇 利央) / CV : 카지 유우키(梶裕貴)
취주학부 2학년. O형. 12월 18일 사수자리. 168cm.
귀엽고 단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집중력이 이어지지 않아 연습을 개시해도 어느순간 없어진다. 담당악기는 색소폰.




히나야마 우구이스(雛山 鶯) / CV : 타치바나 신노스케(立花慎之介)
연극부 3학년 부장. O형. 7월 7일 게자리. 178cm.
코스프레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이상한 모습을 하고 있다. 잘 돌봐줘서 친구도 많고 학교에서도 유명인.


아키나시 소라치(春夏冬 空知) / CV : 스즈무라 켄이치(鈴村健一)
연극부 1학년. A형. 8월 1일 사자자리. 173cm.
어둡고 소심한 오타쿠소년. 사람 앞에 나서는것이 싫어서 금방 긴장해서 말문이 막히고 만다. 튀는것을 싫어한다.


아시자와 이오리(芦澤 伊織) CV : 나미카와 다이스케(浪川大輔)
연극부 2학년. AB형. 9월 10일 처녀자리. 180cm.
용모단정으로 학교에서 유명한 한사람. 상냥하고 성실하여 여자들 사이에서 아이돌적인 존재.



'GAME-GAME > 女性向'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TA] 흑접의 사이케데리카  (0) 2018.04.22
[PSP] 방과후 coloful*step~운동부!~  (0) 2018.01.06
[PC] 발푸르가의 노래  (1) 2016.05.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