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VER. TV

보석의 나라 12화 (完) (2017)

by 춘양 2018. 10. 21.

보석의 나라(宝石の国) ★★★★☆


작자 : 이치카와 하루코(市川春子) 
원작 : 만화 [보석의 나라] (월간 애프터눈 연재중) / 
       2012년 12월부터 연재하여 현재(2018년) 9권 발매중.
감독 : 쿄고쿠 타카히코(京極尚彦)
시리즈구성 : 오오노 토시야(大野敏哉)
캐릭터디자인 : 니시다 아사코(西田亜沙子)
음악 : 후지사와 요시아키(藤澤慶昌)
제작 : 오렌지(オレンジ)/ 보석의나라 제작위원회 



오프닝 : 경면의 파도(鏡面の波) / 노래 :  YURiKA

엔딩 : 반짝이는 해변(煌めく浜辺) / 노래 : 오오하라 유이코(大原ゆい子)

8화 엔딩 : liquescimus / 노래 : 포스포필라이트-쿠로사와 토모요(黒沢ともよ)




 애니메이션의 원작에 대해서는 잘 몰랐지만, 애니를 다 보고 원작을 전부 읽었다.

 전개가 굉장히 흥미롭고 재밌었다. 내 취향인듯. 원작만화는 2018년 기준 9권까지 나왔다. 2012년에 첫 연재라는데 6년걸려 9권 나왔다... 월간연재에다가 휴재도 할테니 전개는 엄청나게 느리다..


 애니메이션은 원작기준 5권 중반까지, 고스트쿼츠 등장 전까지로 끝나 새로운 국면이 등장하기 전까지. 1기로는 깔끔하게 끝난듯.

 애니는 포스가 금강선생의 비밀을 파헤치겠다고 결심하고 끝나고, 원작은 한참 그걸 행동으로 옮겨 반항기 절정기이기 때문에 아직 밝혀진건 그다지 없고 떡밥은 많이 남아있다. 

 또한 애니는 원작초월로 엄청나게 잘 만들어졌다. 풀 3D애니메이션이라고 하던데 표정, 행동, 연출 모든것이 생기롭다. 만화쪽은 그림보다 글이 더 많달까.ㅎㅎ 설명적인 부분이 많고 구체적으로 어떤 싸움인지 자세히 알수 없지만, 애니메이션은 상자 하나에 들어있는 대사들을 캐릭터 표정 하나하나 변하면서 표현해줘서 좋았다. 게다가 가장 맘에 드는건 움직임과 전투. 보석답게 전투도 아름답고 역동적으로 연출되었고 원작에 없는 부분도 감정연출을 위해 추가되는 등 원작을 훼손하지 않고 처음 보는 시청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잘 만들어졌다고 본다. 


 배경은 SF, 머나먼 미래, 지구가 6번 멸망한 시점이다.

 지구는 6번 멸망하고, 6번 전부 소생중이지만, [인간]이라는 종족은 6번째 멸망때 소멸위기를 맞아 바다로 도망쳤고 이후 [인류]는 멸망하고 다른 존재로 진화를 이룬다. 이곳에 나오는 [보석] 들은 그 진화의 한 종류라고 본다. 그들은 [보석]에서 태어나 몸속에 있는 미생물, 인쿠르젼에 의해서 의지를 가지고 행동하고 있다. 

 몸 자체가 보석이다. 그래서 칼로 베였을때 나오는건 피가 아니라 몸 자체가 돌처럼 균열이 생기거나 그대로 쪼개지거나 잘라진다. 하지만 인쿠르젼이 어느정도 남아있으면 그들에게 죽음이란 없다. 쪼개진데는 다시 붙이면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 지상에는 총 28개의 보석들이 활동하고 있다고 하며, 몸매는 여성과 비슷하지만 성별은 없다. 그들을 통괄하는것이 [금강 선생] 이다. 모든 보석들의 신망을 가지고 있으며, 금강선생 본인도 보석들을 매우 아끼고 그야말로 부처와 같은 넓은 마음으로 사랑을 주고 있다.

 그런 보석들을 노리는것이 달에서 찾아오는 월인이다. 부정기적으로 찾아와 보석들을 공격하여 데려가려고 하기 때문에, 모두를 지키기 위해 항상 경계하고 전투를 벌인다. 전투가 무사히 끝나는 경우는 거의 없어 미소녀,미소년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보석들이 눈깔이나 머리날아가고 팔다리 및 몸통이 잘려서 기괴한 모습으로 바닥에 굴러다니는걸 보고 있으면 아스트랄함을 느낀다.


 주인공은 박하색의 보석인 [포스포필라이트], 애칭 [포스]라고 불린다. 

 경도가 10이 최고인 다이아몬드에 비교해 가장 약한 3.5를 지닌다. 뭘 하든 금방 부서지기 일쑤에다가 실수투성이인 덤벙쟁이다. 하지만 멘탈이 강해서 우울해지는건 그때 한순간이고 금방 정신을 차리고 다른 도전을 하여 또 대실패한다. 포스때문에 다른 보석들은 사건에 휘말려서 개고생을 하는것이 일상다반사.ㅎㅎ 밝은 성격에 아무 생각없이 행동부터 먼저 하는 어리숙함이나 표정의 다양함이 굉장히 귀엽다.

 하지만 그것도 초반일 뿐이고 중반의 안타쿠치사이트, 애칭 [안타크]가 자신을 지키려다 온몸이 부서지고 달로 끌려간 이후 멘탈이 무너지고 성격이 변한다.

포스의 다양한 변신모습을 보는것도 이 작품의 볼만한 점 중 하나가 되겠다. 순진무구하고 희망으로 앞만을 바라보던 보석이, 여러 사건을 거쳐 다리를 잃고, 두 팔을 잃고, 동료를 잃게 된다. 대신 강한 다리와 팔, 뛰어난 전투실력을 얻지만 정신적으로 무너지고, 모든것에 의심을 품고 바라보게 된다.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5권 중반까지에서 적당히 끝났는데, 8권의 시점에서 포스는 머리통까지 잃어서 얼굴이 바뀌고, 눈깔도 빼앗겨서 대신 진주를 처박힌다. 이미 순수한 포스포필라이트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정신상태도 뒤섞여서 폭주하는 모습이 자주 띈다. 처음에 [금강선생을 좋아하기에 싸울거라고] 하던 자신의 첫번째 소원도 중후반에 가서는 잊어버리고 남는것은 오직 금강선생을 없애버려야 겠다는 폭주를 하게 되기도... 처음과 지금이 극단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결말이 어찌 될지 정말로 궁금한 캐릭터. 작가가 주인공이라고 엄청나게 굴리고 있다. 제대로 남은거 몸통밖에 없는딩. 


 모든것이 변해가는 포스와 비교해서 보여주는것이 [신샤]라는 캐릭터.

 신샤는 포스보다도 약한 경도2의 보석이지만, 자신도 제어하지 못하는 대량의 독액을 몸안에 내포하고 있어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낸다. 월인은 맑은 낮에만 등장하지만 신샤는 항상 밤에 섬의 순찰을 돈다. 독액은 이곳의 모든 생물은 물론, 동료인 보석들에게도 치명적인 피해를 주기 때문에 모두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기본적으로 차분하고 상냥하며 총명하다. 싸움을 싫어하지만 모두를 지키기 위해서 언제나 필사적으로 싸움에 참가한다. 항상 위험에 빠지는 포스를 구해주고 자신은 차라리 달로 갔으면 한다고 본심을 털어놓고마는데 그런 그에게 [내가 즐거운, 너만이 할수 있는 일을 찾아낼게. 그러니까 달로 간다고 하지마!] 라며 외치는 포스. 이때 포스에게 신샤는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신샤에게도 포스는 어떤 종류의 희망이 된다. 팔다리머리 모두 잘라내며 신샤에 대한 기억도 거의 잘라져있는 포스지만 중요할때는 항상 신샤에게 조언을 구하고 같이 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리고 금강선생.. 이 작품의 모든 수수께끼의 해답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보석들과 적대하는 [월인]과 어떤 종류의 연관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걸 말하지 않고 월인과 싸우며 보석들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그 이유는 그가 보석들을 사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상황이 와도 그는 보석들을 구하려 하고, 보석들을 위하며, 보석들을 사랑한다. 그리고 보석들도 기본적으로 금강선생에 대해 거의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고 작품 내에서 마치 아버지에게 아양부리는 딸같은 모습을 보이는걸 자주 볼 수 있다. 포스도 그 중 하나였지만.... 팔다리머리 다 날아가면서 금강선생을 의심하고 나중엔 파탄을 내려 하고 있다. 금강선생의 부처의 사랑을 이해하지 못하다니.ㅎㅎㅎ 솔직히 포스가 어떤 극악한 반항을 보인다 해도 금강선생은 모든것을 용서할것 같다....


 아직 원작이 끝이 안났지만, 어느정도 진행 된 후에 애니 2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강한 희망을 품는다... 


012345678910



포스포필라이트(phosphophyllite) / CV : 쿠로사와 토모요(黒沢ともよ) / 주인공. 애칭은 포스. 경도는 3.5. 색은 박하색. 성격은 천진난만했지만...

신샤(Cinnabar) / CV : 코마츠 미카코(小松未可子) / 진사. 경도는 2. 색은 빨강. 경도는 낮지만 전투능력이 비상하게 높다.

금강선생(金剛) / CV : 나카타 죠지(中田譲治) / 보석들을 교육하는 리더이자 선생님. 정식명칭은 금강 대자비정 지장보살.

다이아몬드(diamond) / CV : 카야노 아이(茅野愛衣) / 애칭 다이아. 경도 10. 색은 무지개색.

볼츠(bort) / CV : 사쿠라 아야네(佐倉綾音) / 흑다이아몬드. 경도10. 다이아의 동생. 전투력은 보석들중 최강. 색은 검정.

몰가나이트(morganite) / CV : 타무라 무츠미( 田村睦心) / 애칭 몰가. 경도7.5. 색은 핑크색.

고셰나이트(goshenite) / CV : 하야미 사오리(早見沙織) / 애칭 고셰. 경도7.5. 색은 무색에 약한 그레이.

루칠 (rutile) / CV : 우치야마 유미(内山夕実) / 금홍석. 경도6. 색은 금홍색과 금색의 투톤. 보석들의 의료담당.

제이드(jade) / CV : 타카카키 아야히(高垣彩陽) / 비취. 경도7. 

유클레이스(euclase) / CV : 노토 마미코(能登麻美子) / 애칭은 유크. 경도7.5. 색은 왼쪽이 회백색 오른쪽은 청색.

레드베릴(red beryl) / CV : 우치다 마아야(内田真礼) / 애칭은 베릴. 경도7.5. 색을 빨강. 보석들의 제복이나 잠옷등에 열의를 불태우고 제작중.

아메지스트(amethys) / CV : 이토 카나에(伊藤かな恵) / 보라수정. 경도7. 쌍둥이. 

베니터이트(benitoite) / CV : 오자와 아리(小澤亜李) / 애칭 베니트. 경도6.5. 색은 파랑. 상식인.

넵튜나이트(Neptunite) / CV : 타네자키 아츠미(種﨑敦美) / 해왕석. 애칭 넵치. 경도5.5. 색은 암색.

질콘 (zircon) / CV : 아카네야 히미카(茜屋日海夏) / 경도7.5. 

옵시디언(obsidian) / CV : 히로하시 료(広橋涼) / 흑요석. 경도5. 색은 검정. 무기제작 담당.

옐로 다이아몬드(yellow diamond) / CV : 미나카와 준코(皆川純子) / 애칭은 옐로. 현존하는 다이아몬드 중 최연장자.

알렉산드라이트(alexandrite) / CV : 쿠기미야 리에(釘宮理恵) / 애칭 아레키. 경도 8.5. 월인을 보면 성격이 변한다. 월인 오타쿠.

페리도트(peridot) / CV : 쿠와시마 호코(桑島法子) /  경도6.5. 종이제작담당. 

스웬 (sphene) /  CV : 나베타마 히토미(生天目仁美) / 티탄석. 경도5. 

워터멜론토르마린/ CV : 하라다 사야카(原田彩楓) / 애칭 멜론. 경도7.5. 색은 펄그린. 

헤미몰파이트(hemimorphite) / CV : 우에다 레이나(上田麗奈) / 애칭 헤미몰. 이극석. 경도5.

안타쿠치사이트(Antarcticite) / CV : 이세 마리야(伊瀬茉莉也) / 애칭 안타크. 남극석. 경도3. 색은 무색. 평소엔 액체지만 기온이 내려갈수록 형태를 얻으며 강해진다.

파파라치아(Padparadscha Sapphire) / CV : 박로미(朴璐美) / 파파라치아 사파이어. 경도9. 색은 오렌지레드. 태어날때부터 몸에 구멍이 있다.

웬트리코스스(Ventricosus) / CV : 사이토 치와(斎藤千和) / 아도미라비리스 족의 왕. 커다란 민달팽이모습으로 등장.

아쿠레아투스(Aculeatus) / CV : 산페이 유코(三瓶由布子) / 웬트리코스스의 동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