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NORMAL

[NDS] 리듬천국 골드

by 춘양 2011. 1. 4.
リズム天国ゴールド
발매 : Nintendo | 발매일 : 2008.7.31 | 기종 : NDS / CERO:A
장르 : 음악(리듬)게임 | 음악 : つんく♂, 米政美 | 개인적평가 : ★★★☆

한국에서 [리듬세상]이란 이름으로 정발된 [리듬천국 골드]!
[리듬천국]은 GBA 기종으로 처음 발매되었고, 그 후속작이 DS판의 [리듬천국 골드] 입니다. 아직 GBA판 리듬천국은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50곡 전부 PERFECT 얻었습니다. 리뷰에 대해서는 간단히 쓰겠습니다. 이 게임에 대한 정보는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예전에 고현정 씨인가. 그분이 광고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이 게임은 리듬게임입니다. 음악게임이라기보다는 리듬을 타야 하는 게임.
반복되는 음악과 리듬에 맞추어 터치펜을 길게 또는 짧게 반복적으로 눌러야 하죠.
수행한 결과에 따라서 [다시하기 / 평범 / 그래도 평범 / 하이레벨 / PERFECT] 로 나뉩니다. [다시하기]는 그야말로 다시해야함. [평범]은 다음 리듬게임으로 나아갈수 있습니다. [그래도 평범]은 평범보다 좀더 잘했을뿐. [하이레벨]은 다음리듬으로 나아가면서 메달까지 줍니다. 하나정도 틀리면 이거 주는듯. 참고로 메달을 많이 모을수록 추가 미니게임을 더 할수 있게 됩니다. [PERFECT]를 따려면 정기적으로 뜨는 PERFECT 캠페인을 노립시다. 각 3번의 기회를 주는데 모두 실패하면 다음기회의 PERFECT 캠페인을 기다리면 되지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PERFECT캠페인이 뜨는 곡은 메달을 딴 곡에 한정됩니다.
  

50개 전부 PERFECT!!!

 본인의 마지막 플레이 기록입니다.
리듬감(노리감)은 138이고(최대140) 메달은 50개 전부 획득! 가장 어려웠던 [모아이송2]의 캡처를 찍어봤습니다.
모아이송2 가 좀 많이 어려웠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한번에 클리어가 되더라고요... 그러더니 나머지 게임들도 쉽게 쉽게 퍼펙트가 되더니 어느새 50개 리듬게임 전부 퍼펙트를 얻어버렸네요. 의외로 쉽게 클리어한듯?^^ 퍼펙트가 되면 따로 특전이 있느냐??? [카페]에서 마스터의 축하메세지를 들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들을수 있는 음악추가 정도?

리듬천국을 좀더 쉽게 클리어할수 있는 방법... 이라고 하면 딱히 없습니다... 그냥 자신의 리듬감을 믿읍시다!!(<-)
이런건 [패턴]이란게 있거든요. 그걸 외워버리는 방법도 좋습니다. 어떤건 영상 안보고 소리만 듣고 플레이하는게 더 쉬울때도 있고, 어떨때는 영상에 더 의존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어떤 것은 둘다 참고해야 하는것도 있고요. 판단은 역시 본인에게 맡깁니다.
참고로 본인이 어렵다고 생각한 곡은 모아이송2 랑 쇼트라이브, 핑퐁2 정도? 리믹스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던듯.
아, 록커같은 경우에는 본인의 DS가 L/R버튼이 좀 망가져서 잘 안눌러지거든요. 그래서 퍼펙트 얻는데 고생좀 한듯.
핑퐁(탁구)같은 경우엔 그냥 외어야 합니다. 곡이랑 패턴이랑 외웁시다. 핑퐁2 클리어하면 핑퐁1은 껌입니다...
쇼트라이브 에서는 의외로 판정잡는 타이밍에서 헷깔렸고.... 극악의 모아이송2!!! 이거는 그냥 여러번 해보면서 감을 익힐수밖에 없어요. (대다수의 게임이 그렇듯이) 남모아이가 끄억끄억 대는거 따라해보면서 패턴을 잡아가도 좋고, 입으로 한번 불러보는것도 좋고, 중후반에 리듬도 잘타야 함....
여러분들도 전 곡 퍼펙트에 도전해 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