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男性向

[PS2] Fate/stay night [Réalta Nua]

by 춘양 2018. 10. 4.

Fate/stay night [Réalta Nua]

발매 : TYPE-MOON|발매일 : 2007.04.19|기종 : PlayStation2/CERO-C |Full Voice

장르 : 전기활극 비주얼노벨 |시나리오 : 나스 키노코|원화 : 타케우치 타카시

개인적평가 : ★★★★


 유명한 페이트 시리즈의 근본이 되는 작품.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리메이크판 레아루타 누아...클리어 완료..

 처음 19금PC게임으로 시작하여 인기를 끌어, 애니메이션화, 풀보이스 리메이크, PS2, PC, PS VITA, IOS까지 리메이크가 됐다. 그외에 페이트를 중심으로 한 번외게임과 번외소설과 번외만화와 스마트폰게임 Grand Order까지 되어 페이트는 하나의 엄청난 프로젝트로서 돈을 쓱쓱 긁어모으는 타입문의 효자작품이 되었다. 

 타입문게임은 [월희]를 한적이 있는데 대체로 19금 요소만 없다면 그냥 판타지소설 읽는 듯한 느낌이 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전투에 있어 각 캐릭터에 대해 굉장히 자세한 [설정]을 부여해두었고, 전투에서도 그 [설정]을 자주 이용해 묘사를 하기 때문에 [설정놀음]이나 [중2병]들을 마구 양산했다는 이유가 나름 이해가 가는바이다... 


이야기 : 무대는 바다와 산으로 둘러쌓인 도시 후유키 시. 

평범한 이 마을에 조금씩 침식하는 어둠이 있다.

손에 든 자의 소원을 이뤄준다는 성배. 그 성배를 실현하기 위해 한 의식이 이루어지려 하고 있다. 

성배에 선택된 7명의 마술사(마스터)에게 성배가 선택한 7명의 사역마(서번트)가 주어진다. 

- 기사 세이버. 창병 랜서. 궁병 아처. 기병 라이더. 마술사 캐스터. 암살자 어새신. 광전사 버서커. -

마스터는 이 7개의 역할(클래스)를 가진 사역마 한명과 계약하여 스스로가 성배에 부합하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마스터가 된 자는 다른 마스터를 소거하여 자신이야말로 최강이라고 내보이지 않으면 안된다. 잔을 원하는 행위는 그 모든것이 성배전쟁이라고 불린다. 이 땅에서 벌어지는 의식은 그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서로 죽이게 되겠지.

어린시절 화재로 인해 양친을 잃고 고아가 된 주인공은 마술사라고 하는 인물에게 맡겨진다. 양부의 반대를 물리치고 마술을 배우는 주인공이지만 전혀 재능이 없고 몇년이나 걸려 익힌 마술은 단 하나였다. 그 양부도 지금은 죽고, 주인공은 어설픈 마술사로서 성장한다.

그리고 현재. 어떤 계기로 마스터들의 싸움에 말려든 주인공은 우발적으로 7명의 서번트중 한명인 세이버와 계약하게 된다. 원하지 않은채로 마스터가 되어버린 주인공은 성배를 둘러싼 싸움에 몸을 던지게 된다.


 페이트에 대해 처음 안것은 애니메이션이 된다고 정보를 접했을때이다. 그때 딱 1화만 보고 관뒀음.ㅋㅋㅋ

 사전정보로 알고 있는건 주인공이 세이버와 계약했다는것이랑 랜서랑 아처가 첫 전투를 벌이고 시로가 죽어버린다는것 정도?

 일부러 네타를 피하고 피하면서 언젠가 플레이해야지해야지 했는데 시간이 겁나게 흘러버렸다. 바빠가지고 게임할 시간이 없어진다는건 매우 슬픈일이다..ㅠ


 게임은 아래와 같은 비주얼노벨형식을 띠고 있다. 

 스토리 기본틀은 소질은 없지만 매일매일 마술훈련을 하는 고교생 [에미야 시로]가 모든 소원을 이루준다는 [성배]를 빼앗는 [성배전쟁]에 우연히 말려들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7명의 마술사들이 7명의 서번트를 소환하여 서로 죽고죽이는 전쟁안에서, 주인공 시로는 [세이버]라는 최강의 서번트를 뽑게 되지만 정작 그 자체는 마술사로서의 재능이 없는데다가 세이버에게 제대로 된 마력공급이 되지 않아 여기저기 구르고 죽으면서(...) 성배전쟁을 이겨나가려 애쓰는 이야기.

 보통 이런 캐릭터 공략게임에 있어서 주인공의 캐릭터성은 없는거나 다름없이 진행하는 게임이 많다. 이름도 안정해주고 이름도 안불러주고 캐릭터의 특징도 별로 없음. 하지만 에미야 시로는 주인공으로서 확연한 비주얼과 목소리와 특성을 가지고 있다. 페이트가 소설읽는 느낌이라는게 이런 요소가 있고, 페이트 게임 시나리오 자체가 시로의 성향에 엄청나게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런식으로 흘러가는 비주얼노벨배드엔딩을 보면 볼수있는 타이거도장

 히로인은 딱 3명이다. 

 자신의 서번트인 [세이버]. 그리고 동급생이며 모두의 아이돌인 마술사 [토오사카 린]. 친구 여동생이며 매일 밥을 해주러 오는 [마토 사쿠라].  

 게임 역시 3가지 루트로 구성되어있고, 각각에 [공통루트] 라는것이 거의 없다. 보통 2주정도 성배전쟁을 진행하는데 앞에 2~3일 빼면 전부 개별루트 시나리오가 진행된다. 각각의 루트마다 색이 있고, 진행되는 연관성이나 흐름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이점이 굉장히 좋았다.

 각 루트별 합쳐서 엔딩은 5개지만, 배드엔딩은 40개나 있다. 거의 피와 살이 튀는 끔살엔딩이 많다. 배드엔딩을 보면 [타이가 도장]이 펼쳐진다. 배드엔딩이 된 원인을 설명해주는 시스템으로 [월희]에서도 이런게 있었지. 하지만 배드엔딩을 설명한다기보다 그냥 본편과 달리 망가진 캐릭터들이 개그치고 노는 장면을 많이 볼수 있다. 40개의 타이가도장 스탬프를 전부 얻으면 역시 짧은 추가 스토리가 추가되니 도전해볼법 하다.

모든 엔딩 클리어어어!! GAOO!!!각 서번트에 대한 정보가 정말 자세하게 적혀있다

  • FATE 루트. 일명 세이버 루트. 엔딩은 1개. 

처음에는 무조건 이 루트밖에 못한다. 페이트 세계관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루트로 시로와 세이버가 서로의 가치관을 이해하며 앞으로 나아간다는 이야기.

  • UNLIMITED BLADE WORKS. 일명 린&아처 루트. 엔딩은 2개.

페이트 루트를 클리어한 후에 해방되는 루트. 다른때보다 서번트들의 암약이 매우 두드러지며 시로의 성장스토리라고 봐도 무방하다.

  • HEAVEN'S FEEL루트. 일명 사쿠라루트. 엔딩은 2개.

앞의 두 루트를 클리어해야 나오는 마지막 시나리오. 분량도 앞의 두개보다 훨씬 길어서 그런지 좀 지루했다. 이야기는 앞의 두 이야기의 [반대편] 이야기를 보여준다고 할까. 사쿠라루트는 그야말로 시로도 그렇고 상황도 그렇고 180도 돌아서 성배전쟁의 뒷모습과 진실을 밝혀주는 루트다. 배드엔딩이 제일 많고 시로가 제일 개고생하는 루트.

  • LAST EPISODE

모든 루트를 클리어하면 나타나는 짧은 에피소드. 시로와 세이버가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려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루트는 역시나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 무한의 검제 루트다.

 주인공 시로의 성장스토리로 소년만화 보는듯한 느낌이 들고, 시로의 이상에 대해서 가장 핵심을 파고드는 이야기? 그리고 아처가 겁나 멋있다.ㅋㅋㅋ 히로인 중에서도 토오사카 린이 제일 좋았기 때문에 역시나 무한의 검제 루트가 짱짱. 거기다 여기엔 세이버&린이 함께 있을수 있는 루트이고 사쿠라도 제정상이라 가장 무난하고 평화로운 엔딩이 포함되어있다.ㅋㅋ 

 가장 별로였던건 역시 헤븐즈필이려나. 솔직히 여기까지 와서 이 게임은 지금까지의 루트를 완전 확 바꿔버린달까. 주인공도 바뀐것같고 상황도 완전 다르고 그냥 완전 다른게임이 되어있음.ㅋ 거기다 길긴 오지게 길다... 그런것 치고는 엔딩은 쌈박하게 잘 정리된듯. 

 페이트루트는 그냥 무난평범했다. 초반에 세이버에게 싸우지 말라고 여자애니까 그런거 하면 안된다고 주장하는 시로가 좀 짜증나는거 빼고는 무난무난함.

 그외에 캐릭터로는 코토미네 키레이가 정말ㅋㅋㅋ 다른 공략캐들과 견줄 정도로 엄청난 카리스마를 자랑한다. 나는 코토미네의 외모는 어쨌든(...) 목소리랑 발음이 정말 좋은데 특히나 그 말투랄까 빙빙 돌려서 비꼬는? 은유표현? 이 진짜 웃기더라. 페이트 시나리오 중에서 나름 개그신이 들어가도 웃을 장면은 별로 없는데, 진심 코토미네 발언 몇개나 몇몇 상황에는 나도 모르게 웃어버렸음.ㅋㅋ 어떻게보면 최종보스라고 봐도 무방한 캐릭터인데 또 어떻게보면 가장 불쌍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인생이 재미있는게 아무것도 없으면 어떻게 살아... 우울증 걸리겠다.




Fate (세이버) / CV : 카와스미 아야코 (川澄綾子) 154cm/42kg. 

속성은 질서&선. 특기는 기계운동. 좋아하는것은 정성이 들어간 식사. 싫어하는것은 대충한 식사.

어느루트에서나 주인공과 계약하는 서번트 클래스 세이버. 작은 체구에 굉장한 미인이지만, 가장 뛰어난 클래스인 세이버의 명성에 맞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보이는대로 상당히 정의롭고 완고한 성격.


묻겠다. 그대가 나의 마스터인가.데이트 후 노을저녁을 보며 추억에 잠기는 세이버


Unlimited Blade Works / 토오사카 린(遠坂凛) / CV : 우에다 카나(植田佳奈) 159cm/47kg. 2월 3일생. O형. 호무라바라 학원 2학년 A반. 

특기는 완벽하지만 꼭 어디하나 실수하기. 좋아하는것은 보석닦기. 싫어하는것은 전자기계전반 및 고장.

마술의 명문 토오사카가의 후계자. 학원안에선 완벽한 우등생으로 남자학생들의 인기가 높은 모두의 아이돌. 현대를 살아가는 마술사로서 성배전쟁에 참가하게 된다.


린과 세이버와 함께 공원데이트무한의 검제 루트는 하여튼 아처가 멋있다



Heaven's Feel / 마토 사쿠라 (間桐桜) / CV : 시타야 노리코 (下屋則子) 156cm/46kg. 3월 2일생. O형. 호무라바라학원 1학년. 

특기는 가사전반,마사지. 좋아하는것은 단것과 괴담. 싫어하는것은 체육과 체중계.

과거의 어떤 사건으로 인해 주인공이나 후지무라 선생님과 가족같이 사귀고 있는 1학년 아래의 후배. 소극적이고 조용한 성격을 하고 있지만, 가끔 주인공에 대해 적극적이 되는 일면도. 


평화로운 일상의 상징인 사쿠라.마파신부라는 별명을 얻게 된 결정적 이벤트





에미야 시로(衛宮士郎) / CV : 스기야마 노리아키(杉山紀彰) (유소기 - 노다 준코(野田順子) - 167cm/58kg. 주인공이며 세이버의 마스터. 호무라바라 학원 2학년 C반.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Illyasviel von Einzbern) / CV : 카도와키 마이(門脇舞以) - 133cm/34kg. 버서커의 마스터. 애칭은 이리야.

마토 신지(間桐慎二) / CV : 카미야 히로시(神谷浩史) - 167cm/57kg. 마토 사쿠라의 오빠이며 궁도부 부주장. 중학교시절 시로의 친구.

코토미네 키레이(言峰綺礼) / CV : 나카타 죠지(中田譲治) - 193cm/82kg. 성배전쟁의 감독역이며 코토미네 교회의 신부.

쿠즈키 소이치로( 葛木宗一郎) / CV : 나카타 카즈히로(中田和宏) - 180cm/70kg. 사회과 담당교사. 학생회 고문. 

에미야 키리츠구(衛宮切嗣) / CV : 코야마 리키야(小山力也) - 175cm/67kg.

마토 조켄(間桐臓硯) / CV : 츠카야마 마사네(津嘉山正種)


아처 / CV : 스와베 준이치(諏訪部順一) - 187cm/78kg. 토오사카 린의 서번트. 

버서커 / CV : 사이젠 타다시하(西前忠久) - 253cm/311kg. 이리야스필의 서번트. 

랜서 / CV : 칸나 노부토시(神奈延年) - 185cm/70kg.

라이더 / CV : 아사카와 유우(浅川悠) - 172cm/57kg.

캐스터 / CV : 타나가 아츠코(田中敦子) - 163cm/51kg.

어새신 / CV : 미키 신이치로(三木眞一郎) - 176cm/63kg.

길가매시 / CV : 세키 토모카즈(関智一) - 182cm/63kg.

진 어새신/ CV : 이나다 테츠(稲田徹) - 215cm/62kg.


후지무라 타이가(藤村大河) / CV : 이토 미키(伊藤美紀) - 168cm/53kg. 담임. 담당과목은 영어. 후지무라 조직 두목의 손녀.

미츠즈리 아야코(美綴綾子) / CV : 미즈사와 후미에(水沢史絵) - 162cm /50kg. 시로의 동급생으로 궁도부주장.

류도 잇세이(柳洞一成) / CV : 마도노 미츠아키(真殿光昭) - 170cm /58kg. 학생회장. 시로의 친구.

리제리트(Leysritt) / CV : 미야가와 미호(宮川美保) - 162cm / 52kg. 이리야의 시중역. 통칭 리즈. 

세라(Sella) / CV : 나나오 하루히(七緒はるひ) - 163cm / 49kg. 이리야의 교육역.

'GAME-GAME > 男性向'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Fate/hollow ataraxia  (0) 2018.10.27
[PC98][PCE] Dragon Knight & Graffiti  (0) 2011.08.07
[PSP] 토라도라 Portable!  (6) 2011.05.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