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女性向

[PC] 학원연전기

by 춘양 2018. 11. 27.

学園恋戦記

발매 : Daisy2 | 발매일 : 2017.10.27. | 기종 : PC Windows

장르 : 전연령 여성향 | 시나리오 : 톰 | 원화 : 스즈켄 | 개인적평가 : ★☆


 삼국연전기 본편과 팬디스크 전부 옛날에 이미 클리어했지만.... 리뷰가 엄청 길어져서ㅋㅋ 귀찮아져서 내팽개친지 오래.ㅋㅋ 그래도 삼국연전기는 내가 플레이한 여성향게임 중에서 최상위권에 위치하기 때문에 시간날때 한번 더 플레이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계속 미뤄지는중....(-ㅅ-);;


이야기 : 중고가 합쳐진 삼국학원에 다니는 [야마다 하나]는 중등부 2학년.

개성넘치는 학생들이 모이는 학원에서 절친인 아야와 카나와 함께 즐거운 매일을 보내고 있다. 학생회를 잡고 있는 맹덕 선배. 응원단장의 현덕 선배. 손가의 도련님 중모. 그리고 소꿉친구인 공명선배 등등. 학교의 유명인들과 하나가 일으키는 피바람부는 청춘 드라마에 기대!


 학원연전기는 삼국연전기의 현대 패러디물이다. 

 팬디스크인 [삼국연전기 -추억 돌아보기-]의 특전 드라마CD 내용이 학원연전기이다. 

 당시 특전드라마CD를 들으면서 [오오 재밌다! 나중에 팬디스크로 나왔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한것은 진심이었다. 그리고 진짜로 PC게임으로 발매한것에 매우 놀랐지만 더욱 놀란것은 스토리가 그때 나온 특전드라마CD와 똑같다고 한 것이다. 아니 똑같은데 왜 게임으로 발매하는거야??? 새로운것도 아닌데 4천엔이나 넘게 받으면서 팔아처먹는거야??? 그림값이야? 그래픽도 돌려먹기 아니야?? 애들 옷만 바뀌었더만. 진짜 팬들 등쳐먹는 장사라고밖에 생각이 안드는 게임이었다. 망할 데이지데이지.ㅋㅋㅋㅋ

별 한개반짜리 리뷰를 쓰는건 정말 오랜만이다. 오랜만이랄까 거의 안쓴다고....(-ㅅ-);


설정상으로는 삼국연전기의 공략캐들이 전부 같은 학교에 다니고 있다.

고등 3학년으로는 [현덕], [맹덕], [원양]. 현덕은 체육회 위원장이고 맹덕은 학생회장이다. 원양은 학생회 서기.

고등 2학년은 [운장]과 [문약]. 역시 위 캐릭터들의 보좌를 하고 있음.

고등 1학년은 [익덕]과 [공근]. 현덕,운장,익덕은 도원3형제의 진짜 형제설정. 공근은 여전히 중모 챙기느라 바쁘다.ㅋ

중학 3학년은 [공명], [부용]. 하나의 옆집에 사는 소꿉친구 설정이라지만 게임내에서 등장이 너무 적어...

중학 2학년은 [하나], [카나], [아야], 그리고 [자룡]. 자룡이는 같은 반친구로 성실모범의 전형이다.

중학 1학년에 [중모], [상향], [조안]. 상향이 궁도부에 들어가는 것을 막고자 [무도부(춤)]를 결성한다.


대결편 CG중의 하나. 절대 하나를 포기못하는 10명의 남자들ㅠ상향아 그 머리장식좀 제발 떼자ㅋㅋㅋㅋ

 내용은 정말 드라마CD와 똑같았다.

 현덕편, 맹덕편, 중모편, 대결편. 그걸로 땡임.ㅋㅋㅋㅋㅋ

 현덕편은 하나가 체육대회 실행위원 되는 이야기. 맹덕편은 하나가 문화제 실행위원 되는 이야기. 중모편은 중모에게 끌려가 무도부에 입부하는 이야기. 대결편은 누가 하나의 데이트 상대가 될것인가!! 하는 하나의 하렘을 느낄수 있는 이야기. 다들 하나가 아니면 절대 데이트 안할거라고 고집부리는 모습이 귀엽다.  왜 하나여야 하냐고 물어보니까 공명이가 [나의 운명의 사람이니까!] 하고 맹덕이는 [귀여우니까!]X2ㅋㅋ

 뭐 이야기 자체는 좋은데... 이거 난 다 예전에 이미 들었다고..ㅋㅋㅋㅋㅋ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재밌을까... 아니 이야기 자체가 너무 짧음. 이거 다 합쳐도 2시간 정도면 다 볼 정도임. 현덕편의 경우는 에피소드 끝난후 다들 모여서 노래방 가는 CG가 있는데 CG만 있고 스토리가 없다. CG만 보여주고 알아서 파악하셈. 하고 끝냄.ㅋㅋㅋ 진짜 대결편 끝나고 각 캐릭터와 하나와의 데이트 장면 조금이라도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게다가 왜 우리 공명이와 하나의 투샷CG가 없는거야. ㅂㄷㅂㄷ

 

 그 외에 특전 드라마CD로 [부회장 문약의 검은 잔소리 일기]가 붙어있다. 

 문약 혼자서 한시간동안 주절주절대는 드라마CD내용인데 새로운 내용이라 이것도 감지덕지 하달까. 그나마 이것때문에 별 반개 더 줌.ㅋ

 스토리는 대부분 하나에게 어택어택 호감도를 부딪혀오는 9명의 공략캐들을 험담하는 내용이다.ㅋㅋㅋ 운장이 요리를 이용해서 하나를 회유하고 있다거나 익덕의 머리는 개짐승과 똑같다거나. 자룡은 돌머리고 공명은 약삭빠르지만 제일 방해되는건 역시 맹덕회장이라나 어쨌다나.ㅋㅋㅋㅋ 하나가 숨바꼭질 하고 있는것을 발견한 문약이 어이없이 바라보다가 술래에게 들킬까봐 둘이 같이 락커에 갖히는 에피소드던가 알려주는데.... 아니 이런걸 달라고!! 이런 에피소드를 게임 안에 달란말이야!ㅋㅋㅋㅋㅋㅋ


 결론. 스토리는 이미 들었던 내용이라 감흥이 별로 없었다. 오랜만에 애들 보니까 좋긴 했지만서도.ㅠㅠ CG도 성의가 있다고는 보기 힘들었음.

 대결편에 이은 엑스트라 스토리라도 조금 더 넣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만 든다. 얘네는 이제 특전드라마CD내면 이것도 재탕할까 걱정해야 할 지경이 되었어.ㅋㅋ 

 왜 인기있는 캐릭터들가지고 이것밖에 못하냐고. 돈이 그렇게 궁하면 인기 성우 없이 글이랑 그림 만으로라도 좀 충실하게 내란 말이야. 상향의 저 머리장식이나 문약 똥머리한거랑 그게 현대물로 해놓고 어울린다고 생각하냐. 게다가 부용이 체육복모습ㅋㅋㅋ 난 남자인줄 알았다. 그래픽이 넘 단순하게 굴곡이 없어서.ㅋㅋㅋ 내용도 재탕이고 그림도 성의없고 학원연전기는 삼국연전기 팬들만 해볼 게임이고 특전드라마cd는 팬들이라면 거의 다 섭렵했을 내용인데 이걸 재탕하냐. 이걸 누가 좋아해.ㅋㅋㅋㅋ 내가 추가시나리오나 조금의 성의라도 보았으면 좀더 좋게 봤을텐데 진심 너무 재탕이라 어이가 없었다.ㅋㅋㅋㅋㅋ 

 특전cd 내용 아는 사람은 진심 플레이할 가치가 없는 게임임. 내용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큰 기대를 하면 안되는 게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