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女性向

[PS2] 화귀장

by 춘양 2007. 11. 24.
花帰葬
원작 : haccaworks* | 발매 : プロトタイプ | 발매일 : 2006.7.6
기종 : PS2 / CERO B | 장르 : 비쥬얼 어드벤쳐
원안 : ユウミリク | 원화 : 夢各神ミサキ | 개인적평가 : ★★★☆

2003년에 발매된 여성향 동인게임의 PS2 리메이크 작입니다.
우선은 PS2판과 팬디스크 를 전부 플레이 해봤습니다. 그런대로 재밌는 게임입니다.
본인이 이 게임을 처음 안 이유는 역시 [음악] 이었던 만큼 음악이 꽤 분위기 있는 편..
시점은 주인공 [쿠로토]의 시점으로 흘러가며, 엔딩은 16개가 있지만, 딱히 공략캐릭터가 있는것이 아니라 그 상황상황에 맞는 선택지에 따른 상황에 따라서 엔딩이 나눠져 있습니다. 참고로 팬디스크는 본편 이후의 이야기 3개, 본편 이전의 이야기 1개. 그리고 개그중심의 타이핑게임이 하나 존재합니다.

이야기 : [눈]은 종말을 부르는 것이라고 알려져왔다. 모든것을 끝내버리는 저주스러운 것이라고. 실제로 지금 눈은 세계를 침식하여 약간씩, 그러나 확실하게 사람들의 생활을 위협하기 시작하고 있었다. 그러나 7개로 나눠진 나라들은 전쟁에 여념이 없고, 그치지 않는 눈조차 그것을 멈출수는 없었다. 어떤 나라의 하얀날개의 예언자는 이 눈을 [한탄]이라고 말했다. 인간이 인간의 목숨을 뺏는것을 [주]가 한탄하고 있다고. 그것을 믿는자는 적지 않았다. 눈은 사람들의 마음마저 침식하고 있었다. 사람들은 예언자에게 한탄을 멈출 방법을 물었다. 예언자는 [단 하나] 라고 대답한다.
"단 하나를 없애면 세계는 아직 계속될 것이라고."
눈은 저주스러운 것. 꽃은 사랑하는 것. 꽃의 이름이 붙여진 소년은 눈이야말로 자신의 이름같다고 생각했다. 겨울의 이름이 붙은 청년은 내리는 눈이 마치 흩날리는 꽃같다고 생각했다. 단지 그것뿐. 서로 무언가를 기대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그렇게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지는것 같았으니까.
정신을 차라니 눈앞에는 정신이 멀어질 정도로 단지 하얀 세계가 펼쳐져 있고, 어째서 자신이 여기 있는것일까, 라고 생각하다가 자신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곁에는 소년이 서있고, 무언가 소중한 것처럼 누군가의 이름을 부른다. 그것이 자신의 이름이라는 것을 이해하는것은 쉬웠다. 그 후 소년의 이야기의 모든것을 믿는것은 역시 어려웠지만. 잃어버린 과거에 어떤 의미가 있는것인지. 그것을 알고 있을 소년은 단지 옆에서 미소지을 뿐이었다. 그것은 기쁜듯이, 즐거운듯이, 마치 무언가를 부정하는 것처럼.
"네가 모든것을 잊어버려도, 나를 기억하고 있지 않아도, 그래도 나는, 너와 함께 있고 싶으니까."

게임은 그런대로 재밌는 편. 약간 더 볼륨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달까.
시나리오 세계관 이나 캐릭터 설정도 괜찮은 편이고, 무엇보다 음악이 굉장히 좋습니다.

세계관은 세상을 멸망시킬 청년과 세상을 구원할 소년의 두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세상을 멸망시킬 운명에 놓여진 청년은 자신 주변의 세상을 사랑했고 자신의 운명에 절망했습니다.
그리고 구세주 라고 불리는 소년은 그런 청년을 좋아하게 되고, 그를 죽여야 하는 자신의 운명에 저항합니다.
그외에 괴로워하는 청년에게 살라고 말하는 [검은 새]의 수호자와, 청년을 죽이라고 재촉하는 [하얀 새]의 수호자.
오마케(..)로 이 세상에서 정직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가치관을 믿고 똑바로 살아가는 청년이 있군요.
이야기는 이들 캐릭터들의 감정이 뒤엉켜서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PS2는 화귀장 본편에 추가엔딩 2개, 풀보이스 화 되어 있는 작품.
팬디스크는 PS2와는 다르게 따로 나와 있기에 이것도 플레이 해봤습니다.

시로후쿠로와 하나시로의 정다운 한때

대자연전사 마왕 쿠로토..^^;

들어있는 내용은 네가지.
1. 하나시로와 시로후쿠로의 과거의 추억 이야기.
2. 하나시로가 쿠로토를 죽였을때의 엔딩의 에필로그.
3. 하나시로와 쿠로토가 운명에서 벗어난 이후의 엔딩의 에필로그.
4. 쿠로토의 출생과 부모 이야기.

그 외엔 [타자게임]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토리가 존재하지만 이건 패러랠월드에 개그 중심.
타자게임 쪽의 스토리의 주제는 [쿠로토의 쿠로타카에게 채소 먹이기 대작전] 이랄까... (-ㅁ-);;
타자 치는것 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영타 약간만 할줄 알면 쉬움. 전부 S랭크 받았음..
스토리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봤습니다. 이건 재밌는건지 아닌건지도 잘 모르겠다. 그냥 상황이 참...;;;_M#]


★ 게임과 관련하여 쓴 포스팅
2007/11/12 - [GAME-GAME/春楊's..] - PS2 화귀장 클리어~

★ CHARACTER & CAST
쿠로토 (玄冬) / CV : 미키 신이치로 (三木眞一郎) - 주인공. 게임시작 시 기억을 잃어버린다.
하나시로 (花白) / CV : 사이가 미츠키 (斎賀みつき) - 주인공. 쿠로토와 항상 함께 하는 소년.
쿠로타카 (黒鷹) / CV : 이노우에 카즈히코 (井上和彦) - 신출귀몰한 수수께끼의 인물. 시로후쿠로와 아는사이.
시로후쿠로 (白梟) / CV : 시노하라 에미 (篠原恵美) - 사이국에 있는 예언자. 쿠로타카, 하나시로와 아는사이.
긴슈 (銀朱) / CV : 이토 켄타로 (伊藤健太郎) - 사이국의 제3병단의 대장. 정직하고 책임감이 강하다.
문관 / CV : 유사 코우지 (遊佐浩二)
키사 / CV : 타니이 아스카 (谷井あすか)
스즈네 / CV : 오노 료코 (小野涼子)
어린 쿠로토 / CV : 야마토 메구미 (山戸恵)
등등..

'GAME-GAME > 女性向'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2] 창흑의 쐐기 - 비색의 조각 3 -  (6) 2008.09.12
[PS2] APOCRIPHA/0 - SIDE. ALEX  (4) 2007.11.15
[PSP] 머나먼 시공속에서 2  (2) 2007.1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