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AME/女性向

[PS2] 머나먼 시공속에서 - 마이히토요 - 공통엔딩

by 춘양 2006. 10. 3.
현재 최근 PS2로 발매된 [머나먼 시공속에서 -마이히토요-]를 플레이중입니다.
방금 배드엔딩 하나 봐주고.. 공통엔딩 보았습니다. 앞으로 [요리히사 & 텐마] 공략예정..

우선 공통엔딩까지의 루트를 보면서 느낀 감상을 대충 적어보도록 하지요..
이번 게임은 정말... 하나의 게임이라기보다 번외편적인 느낌이 정말 강합니다. 이번에 나왔는지 나올 예정인지의 [머나먼 시공속에서 극장판] 의 번외게임편이랄까. 스토리는 꽤 짧은 편이고, 플레이시간을 연속시키는 것은 수많은 전투들. 이번엔 전투해서 원령을 봉인하는것이 아니라 전투해서 원령을 봉인해나가면서 루트의 진행방향을 결정하는 형식이랄까. 전편의 시스템의 간략형.

그림체는 확실히 많이 발전하셨습니다. 미즈노 씨의 미남들은 점점 미모를 더해가는듯.^^;
그러나 이 게임 정말 불만인게... 성우!!!! 아.. 정말 코에이.. 제발 이딴식으로(?) 여성향 게임을 만들지 말아줘.. (ㅠ_ㅠ) 도대체가 공통부분이라고 쳐도 성우들 목소리 듣기 정말 힘든 게임이더군요. 볼륨에 있어서 [머나먼 시공속에서 -팔엽초-]보다 훨씬 훨~씬 적습니다. 초반에 좀 나오나 했더니만 중간부터 깜깜 무소식. 하하하하하... 정말 허탈합니다. 제발 성우좀 좀더 투입해 주시오.. 이렇게 적게 등장하는건 아무리 그래도 심하지 않나. 타게임중 FULL VOICE인 것은 대체 왜인가! 그것은 손해먹고 들어가는 장사라서 그런건가!? 하루카 시리즈라면 이름밸류 만으로도 먹고살지 않나!!! (-ㅅ-);;;; 제발 서비스 좀 해줘... 사쿠라이 씨의 목소리를 더 듣고 싶도다.. 흑흑. 대사도 별로 없는데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는 1편 [팔엽초] 부분만 완클리어 했는데 그건 그런대로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혹시 2편이나 3편도 이정도의 성우 볼륨만 들어가나? (-ㅅ-); 그렇다면 완전 OTL.

하여튼 성우의 볼륨. 완전한 실망입니다. 완전 패배(?)다.. (ㅠ_ㅠ) 대체 왜 이리 안넣는거야?
그러나 CG면은 꽤나 완성되어 있는 편이죠. 캐릭터 이벤트도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단지 목소리가 안나올 뿐이지. 투덜투덜...
뭐 캐릭터 엔딩때는 제대로 목소리 들을수 있겠지요. 아마도.. (-ㅅ-);; 하아..

추가>> 요리히사 엔딩을 봤습니다. 마지막에 제대로 음성 나오는군요. 쳇쳇..(-ㅅ-);;
그런데 문제는.. 시스템 파일형식에.. 동시공략이 어렵게 되어 있구나.. (-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