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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AME/女性向

[PS2] 학원 앨리스 - 반짝반짝 ★ 메모리 키스 -

by 춘양 2007.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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学園アリス きらきら ★ メモリーキッス
발매 : KIDS-STATION                     발매일 : 2006.6.22
장르 : 여성향 앨리스학원 SLG          기종 : PLAYSTATION2

학원 앨리스 게임! 드디어 전원 클리어!! (>ㅁ<)
애니메이션 [학원 앨리스]가 끝난 후에 만들어진 게임일겁니다.. 애니가 2004년도에 만들어졌으니. CG나 캐릭터들의 얼굴은 만화책이 아닌 애니메이션때의 작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니 애니 [학원앨리스 제작팀] 에서 기획한 작품인것 같기도 하군요. 솔직히 애니메이션 판의 학원앨리스는 좀 많이(...) 실망한 편이라서(엔딩이 맘에 안듬;;) 게임자체도 그다지 기대는 안했는데 의외로 기대이상이었습니다. 제대로 웃기면서도 캐릭터 개성을 최대로 살려주더군요. 이벤트도 지루하지 않은 방식이어서 겹치는것도 그리 나쁘지 않은 편.^^ 여성향 게임이지만, 여자아이도 충실하게(...) 공략할수 있기 때문에 미묘-

이야기 : 특력계 클래스의 담임교사, 타임슬립의 앨리스를 가진 [노다]선생님이 미래에서 돌아왔다! 그러나 이번에 노다 선생님이 미래에서 여자아이를 데려와버린것 같아... 플레이어인 당신은 제어곤란한 노다 선생님의 타임슬립 시에 어쩌다가 휩쓸려서 와버린 미래의 앨리스학원 학생. 노다 선생님도 무의식적인 타임슬립에 말려들어버린거야! 도착한곳은 [미캉]들이 있는 시공의 [앨리스 학원]. 그러나 타임슬립의 쇼크로 기억이 없다! 돌아갈 방법도 모르는데, 자신의 앨리스가 무엇인지도 잊어버렸다! 제복을 입고있으니 앨리스학원의 학생이며 앨리스를 가지고 있을텐데... 자신의 앨리스는 뭐지? 노다 선생님도 이런건 처음 겪는 일이라, 일시적으로 들른 시공이 어딘지 알지 못하고... 어쨌든 학원에 보호되어, 기억을 찾을때까지 미래와 같은 생활인 학원생활을 미캉들과 함께 보내게 되었다...

참고로 [학원 앨리스]란 [히구치 타치바나]씨 원작의 아직 완결되지 않은 소녀취향 만화(하나토유메 에서 연재)로 2004년 후반대에 애니메이션 화가 되었고, 게임으로는 PS2, GBA로 2가지가 발매되어 있습니다. 만화책은 2007년 현재 12권까지 발매되어 있으려나. 본인이 재미있게 보고 있는 만화중 하나죠.^^; 전개상 보건대... 아직 완결까지는 멀고 먼듯..;;;

PS2의 게임의 주인공은 노다 선생님의 앨리스 [타임슬립]에 말려든 10살의 여자아이입니다. 타임슬립의 충격으로 자신에 대한 모든것을 잊어버린 주인공. 옷은 앨리스학원의 제복이지만 자신이 어떤 앨리스를 가지고 있는지도 잊어버렸습니다. 결국 주인공은 과거의 미캉처럼 [별없음]으로 자신의 기억이 돌아올때까지 학원에서 생활하게 되는 것입니다. 불쌍한 주인공을 위해 학원 측에서는 이례로 6명의 파트너와 함께 학원 생활을 잘 해내갈수 있도록 배려해주게 되는군요. 그리고 주인공이 과거로 오게 된 이유가... 엔딩에서 밝혀지게 됩니다.^^

시스템은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에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의 [이름]과 [생일/혈액형]을 정하게 됩니다.
여기서 생일과 혈액형으로 [능력치]가 정해지게 되고, 이후의 한달간의 생활후의 능력치에 따라서 어떤 앨리스가 될지도 정해지게 되니 신경써줘야 합니다. 게다가 [루카/스미레]의 경우엔 별자리 상성도 있는 편이라 생일에 따라 초기 상태가 [짜증]이나 [보통]으로 갈려집니다.^^; 이후의 게임의 시스템은... 뭐 그리 복잡하진 않지만, 설명하기는 귀찮으니... 관심있는 사람은 저 위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지요.
뭐, 간단히, 게임 자체는 [수업/자유활동/능력반수업]의 3개로 나눠집니다.
[수업]에는 6명 중 2명의 파트너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공략하고 싶은 캐릭터를 파트너1로 정하는게 좋겠죠. 파트너와도 상성이 있습니다. 예로 [미캉&호타루/나츠메&루카]는 상성이 좋지만, [미캉&나츠메/미캉&스미레]가 되면 미캉이나 스미레의 기분이 굉장히 안좋아집니다..;; 게다가 나츠메는 수업땡땡이도 잘쳐서 수업실패확률 대폭 업...;; 뭐 기본적으로 미캉과 위원장 빼고 다들 땡땡이 잘 칩니다. 훗. 하루의 반을 땡땡이 치면 다시 로드해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결과는 거의 다 랜덤)
[자유행동]에는 공략하고 싶은 캐릭터의 얼굴을 선택해서 이벤트를 보거나, 상점에서 아이템을 살수 있습니다. 똑같은 이벤트가 일어나도 그때의 호감도에 따라서 캐릭터의 반응이나 사건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능력반수업]은 총 [잠재/기술/체질/특력/위험]의 5가지가 존재합니다. 게임 시작하고 한달후에 능력치에 따라 앨리스가 정해지니 한달후부터 이중의 하나에 들어가 활동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등급(싱글/더블/트리플/스페셜)의 승급시험(미니게임 성공)이나 캐릭터간의 대화를 할수 있습니다. 뭐 공략하고 싶은 캐릭터가 속한 능력반에 들어가면 되겠지요.^^ 참고로 주인공에게 정해지는 앨리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잠재=투시의 앨리스/ 기술=향수의 앨리스/ 체질=작아지는 앨리스/ 특력=구멍파는 앨리스/ 위험=블랙홀의 앨리스] 그리고 각 앨리스에 따라서 승급시험의 미니게임도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는 특력이 가장 쉬우며, 체질이 가장 어렵습니다. 위험이 가장 재밌더군요.^^
뭐 결국... 시스템이 약간 특이하긴 하지만, 오래 하다보면 매우 질린것도 사실.

공략캐릭터 [미캉/호타루/스미레/나츠메/루카/위원장]이 주요 캐릭터에, 서브 공략 캐릭터로 [나루미 선생님/미사키 선생님/츠바사 선배/노노코와 안나]의 총 10명입니다.
주요 캐릭터는 역시 주요랄까...! 호감도에 따라서 CG가 있는 이벤트가 6개나 존재합니다. 그외에도 자유행동의 자잘한 이벤트들도 많은 편. 그러나 서브 캐릭터는 자유행동의 자잘한 이벤트는 5가지 정도밖에 없는데다가 중복이벤트도 못하게 되어있고, CG 이벤트는 1개밖에 없습니다. (-ㅅ-); (엔딩CG는 차별없이 다 제대로 있는 편;;;) 게임에 있는 엔딩은 총 12개가 존재합니다. 각 캐릭터별 해피엔딩 10개와 [보통엔딩/배드엔딩] 인듯. 보통과 배드엔딩은 귀찮아서 안봤습니다...;;; 아마 비는 CG1개는 이것들중 하나인듯. 배드엔딩은 등급이 더블 이하, 보통엔딩은 등급이 트리플 이하라고 들었는데, 한번 시험삼아 트리플로 엔딩 봤었는데 별로 다른게 없었음... (-ㅅ-);;;

그외에 엄청 웃었던 재밌는 이벤트라면 [베어] 이벤트랄까.
중간에 베어를 찾아가면 베어의 전투본능이 깨어나 주인공에게 펀치를 날리려 하는데, 주인공의 재치로 [여기는 나무패기로 승부!!!] 하게 되고 미니게임에서 이기게 되면 다행히 베어에게서 도망칠수 있습니다. 그러나... 2번째로 베어를 찾아가게 되면... 무려 베어가!!! 주인공을 위해 차를 끓여 주더군요. 여기서 정말 엄청 웃었습니다. 베어가 차를 끓여주고 있어... 하하하. 너무 어이없는 광경. 그러나 역시 투쟁본능은 있는지 나무패기 결투를 신청하긴 하더군요. 가볍게 이겨주면 베어의 원망섞인 눈길과 함께 가벼운 차를 마실수 있습니다. (>_<)


아래는 공략캐릭터의 감상 잡담입니다.^^; 순서는 호감도 순서대로. 보고 싶으면 클릭.
솔직히 호감도 순서 정하는게 곤란하네요. 주인공이 여자아이다보니 남자애들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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